2024년 12월 22일(일)

무신사 '무진장 24 겨울 블프', 오픈하자마자 판매액 360억 돌파... "1초당 25개 판매"

사진 제공 = 무신사


무신사의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가 '무진장 24 겨울 블랙프라이데이'가 성황리에 시작됐다. 브랜드 할인 상품을 찾기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고객들이 몰려 주춤했던 겨울 시즌 판매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4일 저녁 7시에 시작한 무진장 겨울 블프는 6시간 만에 누적 판매액 300억 원을 돌파했다. 누적 상품 수는 54만 개로 시간당 9만개, 1초당 약 25개 상품이 팔린 셈이다. 300억 원 달성을 기념해 3천여 명에게 선착순 증정한 할인 쿠폰은 1분 이내로 동이 났다. 25일 오전 7시 기준으로 현재까지 누적 판매액은 360억 원을 넘어섰다.


행사 첫 날에는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 아우터 및 풋웨어 카테고리 판매 실적이 두드러졌다. 대표적으로 이번 겨울 시즌에 주목받는 아우터인 디스이즈네버댓 '퍼텍스 T 다운 자켓', 도프제이슨 '솔리드 스웨이드 무톤 자켓' 등이 단시간에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 어그 등 글로벌 풋웨어 브랜드의 스니커즈, 방한화 등도 실시간 랭킹 상위권에 올랐다.


사진 제공 = 무신사


무신사 오프라인 스토어에서도 브랜드와 협업한 팝업이 좋은 반응을 얻으며 행사에 열기를 더했다. 인사일런스의 단독 할인 팝업이 진행된 '무신사 스토어 홍대'에는 하루 평균 7300여 명의 방문객이 찾는 등 문전성시를 이뤘다. 노스페이스 팝업을 선보인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는 일평균 거래액이 직전 주말 대비 50%가량 신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무진장 겨울 블프와 연계해 진행한 오프라인 팝업 행사에도 할인 상품을 구매하려는 젊은층 고객들로 오픈런 현상을 빚기도 했다. '무진장 아울렛 팝업 IN 성수'를 테마로 서울 성동구에서 진행한 팝업 스토어에는 시즌이 지난 의류와 잡화를 균일가에 제공하며 최대 85% 할인 혜택을 선보였다. 주말 사흘간 진행된 행사에는 9천여 명이 방문하고 7천 개가 넘는 상품이 판매될만큼 성황을 이뤘다. 이같은 흥행에 힘입어 2차 팝업 행사도 오는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동시에 브랜드 패션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매년 무진장 세일에 높은 성원과 관심을 보이고 있다"라며,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고 입점 브랜드에 매출 성장 기회가 되도록 많은 프로모션 준비한 만큼 무진장 겨울 블프를 끝까지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무진장 24 겨울 블랙프라이데이는 오는 12월 4일까지 온라인 및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