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가 새롭게 출시한 'M 퍼펙트 커버 세럼 BB크림'이 미국을 사로잡았다.
25일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미국 아마존에서 신제품 'M 퍼펙트 커버 세럼 BB크림'으로 '핫 뉴 릴리스 페이스 메이크업'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는 글로벌 브랜드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아마존 베이스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 신제품 출시 단 한달 만에 이룬 성과다. 현재 초도 물량은 이미 완판됐으며 빠르게 증가하는 판매량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 물량을 확대하고 있다.
아마존에서 BB크림으로 주목받아 온 미샤가 신제품으로 연달아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배경에는 현지 소비자 분석을 기반으로 한 제품 기획과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특히 최근 미국 뷰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스킨스트리밍' 트렌드에 부합한 효율적이고 간소화된 제품 기획이 성공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스킨스트리밍은 과도한 스킨케어 단계를 줄이고 최소한의 제품으로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이상적인 뷰티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다.
미샤의 신제품 'M 퍼펙트 커버 세럼 BB크림'은 미샤의 대표 안티에이징 제품인 '보랏빛 앰플'의 10가지 핵심 발효 성분과 BB크림의 장점을 결합했다. 메이크업과 안티에이징 케어를 동시에 제공하며 탄탄하고 건강한 광채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프로바이오틱스와 항산화 성분이 더해져 피부에 활력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 노화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이번 성과에는 틱톡 등 소셜 미디어를 통한 입소문도 크게 기여했다. 틱톡에서는 미샤 BB크림을 애용하는 인플루언서와 팬들을 중심으로 신제품 소식이 백만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빠르게 확산됐다.
에이블씨엔씨 남웅 미국 법인장은 "올해 아마존프라임데이에서 미샤의 전체 매출이 전년비 2배나 성장하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한 제품이 바로 BB크림"이라며 "이번 신제품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미샤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며 제2의 BB크림 전성기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이블씨엔씨는 미샤, 어퓨, 초공진, 스틸라, 셀라피, 라포티셀 등 기초와 색조, 한방과 더마 분야를 아우르는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며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현재 전 세계 41개 국가 5만 6천여 개 매장에 진출하며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성장과 수익을 균형있게 달성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