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흑백요리사 '실눈캐' 김도윤 셰프가 농심의 '멸치 칼국수' 활용해 만든 특별 신메뉴 공개

사진 제공 = 농심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 출연해 '실눈캐'로 화제가 된 김도윤 셰프. 그가 '농심 건면'을 활용한 특별한 메뉴를 선보인다.


31일 농심은 김도윤 셰프와 협업을 발표했다. 다음달 16일까지 셰프가 운영하는 자가제면 전문점 '면서울'에서 농심의 건면 제품인 '멸치 칼국수'를 이용한 신메뉴가 공개된다.


김도윤 셰프는 평소 면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연구로 면 요리만 전문적으로 다루는 레스토랑 '면서울'을 운영중이다. 그의 대표 레스토랑인 '윤서울'에서도 시그니처 메뉴로 면 요리를 판매하고 있다.


그가 활용할 제품인 농심의 '멸치 칼국수'는 1997년 출시 후 담백하고 시원한 전통 칼국수맛으로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왔다. 여기에 김도윤 셰프만의 비법을 더해져 색다른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사진 제공 = 농심


레스토랑에 방문한 고객들은 '흑백요리사'에서 김도윤 셰프의 상징이 된 헤드셋 소품과 함께 촬영을 하는 포토존도 즐길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농심과 김도윤 셰프는 제면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가졌다는 공통점이 있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제면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고, 농심 건면의 뛰어난 품질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김도윤 셰프가 강남구 삼성동에 11월 초 오픈 예정인 '삼성분식'과도 협업을 진행한다. 외국인 방문객이 많은 지역 특성을 살린 'K-분식 체험매장' 콘셉트의 공간에서 툼바떡볶이, 짜파게티 소스를 활용한 짜장떡볶이, 웰치스를 활용한 웰치스 슬러시 등의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라면 즉석조리기를 활용해 다양한 토핑과 김도윤 셰프의 특제 양념을 더한 라면을 맛볼 수 있다. 


농심라면의 특징과 역사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와 포토존도 설치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