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가 인기 음료의 가격을 인상한다.
28일 스타벅스는 다음달 1일부터 아이스 음료 중 일부인 논커피 음료 11종의 톨 사이즈 가격을 200원씩 인상한다고 밝혔다.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 망고 패션티 블렌디드 등 블렌디드 음료 2종은 각각 6300원, 5400원에서 6500원, 5600원이 됐다.
프라푸치노 6종도 각 200원씩 인상된다. 자바 칩 프라푸치노, 더블 에스프레소 칩 프라푸치노, 카라멜 프라푸치노, 에스프레소 프라푸치노, 제주 말차 크림 프라푸치노, 초콜릿 크림 칩 프라푸치노 등이다. 이에 에스프레소 프라푸치노를 제외하고는 모두 6000원 대가 됐다.
다른 커피 프랜차이즈도 가격 인상 할까
쿨 라임 피지오와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 망고 용과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 등 리프레셔 2종도 가격이 올라 모두 6100원이다.
이는 지난 8월 커피 가격을 올린 데 이어 2개월여 만에 가격 인상이다.
스타벅스를 시작으로 다른 커피 프랜차이즈의 가격 인상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소비자들의 부담이 예상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인상은 고객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아이스 음료 수요가 줄어드는 겨울 시즌으로 결정됐으며 가장 작은 톨 사이즈에 한해 진행된다"며 "다음달 이전 구매한 해당 품목 모바일 상품권은 이후에도 추가 금액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