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정년이'가 연기, 연출, 스토리 모두 탄탄한 만듦새를 뽐내며 호평을 얻고 있다.
'정년이'는 방송 2주 차에 모든 흥행 지표를 1위로 갈아치웠다. 4화 기준 '정년이'는 수도권 가구 평균 13.6%, 최고 15.0%, 전국 12.7%, 최고 14.3%로 또 한 번 자체 최고 기록(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을 경신했다. 이는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 동시간대 1위의 기록이기도 해 의미를 더한다.
TV-OTT 드라마 화제성 조사에서도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면서 그야말로 '정년이 신드롬'이 벌어지고 있다.
물 들어올 때 노 젓는다고 했던가. '정년이'와 협업한 다양한 제품과 콘텐츠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먼저 롯데웰푸드는 '정년이'와 협업해 만든 찐빵을 다음 달 출시한다. '정년이' 4화에서 공개된 윤정년(김태리 분)의 눈물 젖은 찐빵 먹방이 화제가 되자 이때를 놓치지 않았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인사이트와의 통화에서 "정년이 드라마와 협업한 찐빵 제품을 11월 초 출시한다. 다만 구체적인 계획이 수립된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출시될 제품은 드라마에 등장하는 찐빵과 비슷하게 '팥'이 들어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tvN 측은 '정년이X잔망루피 팝업스토어'를 연다. '흙감자' 정년이의 상징인 더벅머리를 한 잔망루피의 모습이 귀여움을 더했다.
롯데웰푸드 찐빵부터 잔망루피 팝업스토어까지
팝업스토어에서 정년이X잔망루피의 모습을 담은 다양한 스티커와 키링, 스마트톡, 머그컵, 볼펜 세트, 마우스 패드, 증명사진 홀더, 얼굴 파우치, 봉제인형, 안마봉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웰컴 기프트, 럭키 드로우, SNS 리뷰, 커스텀 포토 카드, 인생네켓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으니 진정한 '정년이' 덕후라면 한 번 쯤 방문해 볼 만하겠다.
팝업스토어는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강남 일상비일상의틈byU+에서 진행된다.
'정년이'가 역대급 인기를 누리고 만큼 이 외에 다양한 콜라보 제품이 추가로 출시될지 기대가 모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