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2일(일)

7년 만에 컴백하는 지드래곤이 직접 밝힌 히트곡 비결... "헤어졌을 때 명곡 탄생해"

지드래곤, 12년만의 예능 '유퀴즈' 출격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그룹 빅뱅 지드래곤이 12년 만에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 '유퀴즈'에 출격한다.


지난 23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는 다음주 예고편에 지드래곤이 등장해 화제다.


이날 오랜만에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지드래곤은 친분이 있던 유재석, 조세호와 반갑게 인사를 나눴다. 그는 유재석을 향해 "이걸 제가 왜 하게 됐을까요"라는 농담 섞인 멘트를 전해 웃음을 안겼다.


지드래곤은 곧 발표할 7년 만의 신곡도 '유퀴즈'에서 공개했다. 지드래곤이 곡의 일부분만을 공개하자 유재석은 "여기까지만 들려주는 거야"라며 아쉬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지드래곤, '유퀴즈'서 7년 만의 신곡 스포일러


그는 빅뱅 멤버로 활동하며 발표한 '거짓말', '판타스틱 베이비', '뱅뱅뱅' 등 히트곡 작곡 과정에 대해 "헤어졌을 때나 앉았다가 일어나면 노래가 나오더라"고 답하기도 했다.


이어 "빅뱅이라는 그룹으로 계획은 있다"고 말해 빅뱅 완전체 그룹 활동에 대한 이야기도 밝힐 것으로 기대된다.


또 YG엔터테인먼트의 막내였던 태양과의 연습생 시절을 떠올리며 "형들이 남긴 밥을 주섬주섬 챙겨 먹곤 했다"면서 선배들의 식사 뒷정리를 하던 에피소드도 공개한다.


12년 만에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지드래곤의 모습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유퀴즈'는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5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