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5일(금)

탈락하면 1년 동안 인터넷 끊는다더니... '흑백요리사' 대스타 최강록, 베스트셀러 등극에도 연락두절


Instagram 'book_kl'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서 백수저로 출연해 화제의 중심에 선 최강록 셰프가 다른 출연자들과 달리 대외 활동을 삼가고 있다.


지난 22일 출판사 '클'은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인터넷도 안 하고 연락도 안 되는 최강록 셰프님"이라며 "우리 팬 사인회 한 번만 해요. '최강록의 요리노트'를 곁들인"이라는 글을 게재해 웃음을 자아냈다.


해당 출판사는 2023년 8월 '최강록의 요리노트'를 낸 출판사다. 지난 10일 예스24에 따르면 '최강록의 요리노트'는 3주 연속 요리 분야 1위를 차지했고 전월 대비 판매량 1278.6%가 상승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흑백요리사' 인기를 업고 자신의 도서가 베스트셀러가 됐음에도 최 셰프는 출판사와 연락이 닿지 않는 상황이다. 


Instagram 'book_kl'


베스트 셀러 등극에도 출판사와 연락두절


앞서 그는 '흑백요리사' 출연 당시 "떨어지면 1년 동안 인터넷을 안 하면 된다"라고 발언한 바 있어 팬들이 그의 근황에 더욱 관심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최 셰프는 개인 계정, 유튜브, 방송에서 모습을 감췄다. 


게다가 출판사 '클'은 "셰프님 물 들어올 때 노 안 저으세요?", "인터넷 쉬고 있는 최강록" 등의 문구가 적힌 사진을 함께 올려 그의 '잠적설'에 힘을 실었다.


더불어 "최 셰프의 인터넷 활동 재개를 제발 기원하며"라며 '최강록의 요리 노트' 표지 B컷을 공개하기도 했다.


Netflix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최 셰프가 운영하던 유튜브 채널도 지난 8월 이후 업로드가 되지 않고 있다. 댓글에는 "1년 동안 인터넷 안 하고 그러면 반칙이다", "물 들어오니까 노 놓아버렸다" 등의 반응이 달렸다.


함께 출연한 다른 셰프들과 달리 방송에서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 탓에 최 셰프가 언제 다시 모습을 드러낼지 되레 기대가 더 쏠린다.


한편 '흑백요리사'에서 "나야, 들기름" 등의 유행어를 남기며 얼굴을 알린 최강록은 유명 셰프를 뜻하는 계급인 백수저로 출연했으나 중도 탈락했다.


그는 지난 2013년 올리브채널 요리 서바이벌 '마스터셰프 코리아 시즌2'에서 우승하며 얼굴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