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9일(일)

5주년 맞은 신세계 '쓱데이', 역대 최대 규모와 혜택으로 돌아왔다

사진 제공 = 신세계그룹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쇼핑 축제 '쓱데이'가 역대 최대 규모와 혜택으로 찾아온다.


21일 신세계 그룹은 '2024 대한민국 쓱데이'가 오는 11월 1일부터 10일까지 총 10일간 진행된다고 밝혔다. 


쓱데이는 신세계그룹의 온·오프라인 계열사가 총출동해 고객에게 확실히 이득이 되는 특가 기획 상품, 새로운 즐거움이 가득한 이벤트를 선사하는, 그야말로 '국가대표 쇼핑축제'다.


올해로 5회차을 맞이한 2024 쓱데이가 기간 중에 주말 두 번을 끼고 진행하는 건 처음이며, 기간도 역대 가장 길다. 그만큼 고객이 반길 만한 상품과 이벤트가 가득하다.


올해 쓱데이는 G마켓, SSG닷컴 등 온라인 계열사와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18개 주요 계열사가 총출동한다. 신세계를 대표하는 계열사들은 개별 특가 상품뿐만 아니라 유기적 협업을 통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이벤트를 벌인다.


이번에 준비한 쓱데이 규모는 1조9000억원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놓치면 손해" 고물가 이길 핫템 대기 중


올해 쓱데이는 '쓱데이 시그니처 Top 100'이라는 테마로 대표 상품을 엄선했다. 인기먹거리와 의류, 가전, 가구 등 필수 상품들이 총망라됐다. 신세계그룹은 오랜 기간 이어진 고물가로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소비자들에게 확실한 득템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11월 1~3일 행사를 열어 쓱데이 포문을 열 이마트는 한우 전 품목을 최대 50% 할인한다. 스테디셀러인 이판란 60구를 8,980원에, 제철을 맞은 러시아 대게를 연중 최저가로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인기 브랜드와 협업하여 다양한 콜라보 상품을 선보인다. 스노우피크 초경량 다운재킷, 아이더 다운 재킷을 비롯해 패션 스포츠 장르의 아우터에서부터 화장품 홀리데이 기프트와 리빙 제품에 이르기까지 인기 상품을 특가로 내놓는다.


신세계L&B는 출시 후 4개월 만에 100만 병이 판매된 와인인 도스 코파스 까베르네 소비뇽 1.5L를 8,900원에 내놓는다. 또 대표적인 인기 버번 위스키 에반 윌리엄스를 29,980원에 선보인다. 이는 미국 현지보다 저렴한 가격이다. 연말연시 모임을 준비하는데 제격이며 위스키 애호가라면 여러 병 쟁여놓을 수 있는 절호의 찬스다.


G마켓은 로보락 나르왈 등 인기 로봇청소기 브랜드 4개사 제품을 연중 최대 할인가로 판매한다. 로봇청소기 구매 성지로서의 명성을 더욱 굳건히 하겠다는 각오다. 또한 브랜드별로 스타필드 4개 점포에서 팝업스토어도 열어 고객과 소통도 강화한다.


SSG닷컴에서는 LG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를 169만 원대 초특가로 선보인다.


트레이더스는 86인치 QLED TV를 동일 크기 TV의 반값 수준으로 판매한다. 또 미닉스 음식물처리기를 특가로 준비했다. 이 상품은 최근 온라인에서 사용 후기가 퍼지며 인기를 끌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건 트레이더스가 최초다.


신세계까사는 까사미아 베스트셀러 '캄포' 소파 시리즈를 포함한 가구와 소품을 최대 할인가로 판매한다. 온라인 전용 제품은 25% 할인해 혼수 및 이사를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가구 구입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패션, 뷰티, 주류 등 100여 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65% 할인하며, 매일 3개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오늘의 핫딜'과 선착순 면세포인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격가 항공권·재고상품·비트코인까지... "잡는 게 행복"


이번 쓱데이에서는 여행 상품도 놓치지 말아야 할 핵심 혜택 중 하나다. 겨울방학 여행과 내년 휴가 계획까지 미리 짤 수 있도록 준비했다.


SSG닷컴은 쓱데이 여행 카테고리 대표 상품으로 일본, 동남아, 중국 등 인기 여행지 편도 항공권을 특가에 준비했다. 최대 혜택가 기준 후쿠오카는 5만원대, 하얼빈은 7만원대, 다낭은 11만원 대부터 구매 가능하다. '여기어때', '야놀자' 국내 숙박 상품과 '익스피디아', '호텔패스' 해외 숙박 상품도 최대 12%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쓱데이 기간 라이브 방송을 통해 다양한 인기 여행 상품을 할인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G마켓도 베트남, 괌 등 겨울철 인기 휴양지 대상 패키지·에어텔 상품을 다양한 추가혜택과 함께 구성해 40만원대부터 판매한다. 내년 3월까지 입실 가능한 국내 인기 호텔, 리조트 숙박권도 특가에 선보인다. 최근 G마켓은 여행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오픈마켓 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G마켓은 신세계그룹이 보증하는 쓱데이를 통해 고객들이 믿고 살 수 있는 저렴한 여행 상품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쓱데이에 펼쳐질 눈길 가는 빅 이벤트 중 하나는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함께하는 비트코인 100억 지급 이벤트다. 개막을 11일 앞둔 10월21일부터 쓱데이 마지막 날인 11월10일까지 쓱데이 행사 일정과 혜택을 소개하는 ‘쓱템 공식’을 공유하면 총 100억 원의 비트코인을 참여자들이 나눠 받게 된다.


쓱데이 기간 중에는 '쓱데이 시그니처 Top 100' 구매 고객에게 최대 50% 페이백 혜택을 제공하고, 5억 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준비돼 있다. Top 100 상품은 SSG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21일 공개된다. 고객들은 가장 기대되는 상품에 투표하는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쓱데이 5회차를 기념한 다채로운 재고기획전도 11월1일~10일 스타필드 고양, 수원, 코엑스, 안성점 등에서 열린다. 대형 쇼핑 행사의 원조 격인 미국 블랙프라이데이가 재고 상품을 싸게 사는 것에서 비롯됐다는 점에서 재고기획전은 쓱데이를 진정한 '한국판 블프'로 자리매김케 하는 행사가 될 전망이다.


동시에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쓱데이빌리지'라는 새로운 컨셉으로 다양한 체험형 컨텐츠도 제공한다. '쓱데이빌리지' 공간에는 신세계 계열사뿐만 아니라 CJ ENM, 제주항공 등 외부 제휴사의 부스가 마련된다. 다양한 체험과 함께 골라담기 등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쓱데이에서 단순한 쇼핑을 넘어 나눔과 상생의 의미를 더할 행사도 열 계획이다. G마켓에서는 소상공인 우수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한다. 신세계그룹이 보유한 복합몰에서는 자선바자회, 리퍼브 스토어 등도 문을 연다.


신세계그룹은 "올해 5회차을 맞이한 쓱데이는 고객에게 진정으로 도움을 주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그룹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했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쇼핑 축제라는 명성에 걸맞게 최고의 혜택을 선물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