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중도해지에도 우대이율 적용"... KB국민은행, 최고 8% 금리를 제공하는 'KB스타적금Ⅱ' 출시

사진 제공 = KB국민은행


1개월 이상 예치시, 중도 해지에도 기본이율과 확정된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KB국민은행의 '스타적금'이 20만좌 한정으로 또 다시 돌아왔다.


지난 17일 KB국민은행은 20만좌 한정으로 최고 8% 금리를 제공하는 'KB스타적금Ⅱ'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B스타적금Ⅱ'는 지난달 9일 출시한 'KB스타적금’이 KB스타뱅킹에서만 가입 가능했던 판매채널을 영업점까지 확대 운영한다. 비대면 상품 가입이 어려웠던 KB국민은행 첫 거래 고객도 직원의 안내를 받고 가입할 수 있다.


가입대상은 실명의 개인이다. 매달 월 1만원부터 30만원까지 금액을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으며 계약기간은 12개월이다.


기본이율은 연 2.0%이며 연 6.0%p의 우대이율을 포함한 최고 금리는 연 8.0%이다. 우대 이율은 KB스타뱅킹 신규 또는 미사용 고객 연 2.0%p, KB스타뱅킹 신규 또는 미사용고객이 스탬프 찍기 활동에 따라 최고 연 1.0%p, 최근 6개월동안 상품 신규 및 보유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 연 3.0%p가 제공된다.


또한, 1개월 이상 예치하면 중도에 해지해도 기본이율과 이미 확정된 우대이율을 제공해 고객은 가입 부담을 낮추고 자금을 유연하게 운용할 수 있다.


KB스타적금Ⅱ 출시는 'KB스타적금'이 판매 한도였던 10만좌가 지난 17일에 판매가 완료된 결과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들이 KB스타적금을 가입할 수 있도록 20만좌 한정으로 'KB스타적금Ⅱ'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