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한 음식점 업주가 음식 환불을 요청한 고객에게 'X발 새X야'라고 입금자명을 기입하고 환불을 해준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16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대구 음식점의 기가 막힌 대처. 도와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A씨는 최근 직장 후배와 함께 대구의 한 프랜차이즈 음식점을 찾았다고 한다. 당시 주문한 메뉴는 텐동 2개와 우동 2개였다.
그런데 A씨가 받은 우동의 면발 상태가 정상처럼 보이지 않았다. 얼룩덜룩하고 질겼던 것.
환불 요청하자 입금자명 'X발 새X야'로 기재한 업주
이에 A씨는 직원을 불러 "우동이 정상품이 맞나. 인터넷에 찾아봐도 이런 면은 아닌 것 같다"라고 물었다. 직원은 곧 다시 삶은 우동을 제공했지만 상태는 비슷했다.
A씨는 "그때 당시에는 '원래 이런가보다' 싶었고 우동은 좀 찝찝해서 남기고 다 결제하고 나왔다. 후배와 걸어가면서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하다 싶어 프랜차이즈 본사에 문의했다"라고 밝혔다.
본사 고객관리팀은 그의 문의에 "냉동 면을 사용하는데 간혹 그런 불량이 나온다. 해당 대리점 측에 우동값은 환불 조치하라고 하겠다. 죄송하다"라며 친절하게 응대했다고.
그로부터 이틀 뒤 A씨는 환불 입금 문자를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다. 입금자명에 'X발 새X야'라는 욕설이 적혀 있었기 때문이다.
A씨는 "입금자명을 'X발 새X야'라고 바꿔서 보냈더라. 사람이 어떤 생각과 마음을 갖고 있으면 이렇게 할 수가 있는 거냐. 화도 안 난다. 아주 많이 어이가 없었다"라고 황당함을 드러냈다.
이어 "이 사태를 본사 담당자에게 말씀드렸고 본사에서는 2회 적발 시 영업정지를 내릴 수 있는 1회 경고 조치를 내용증명으로 보내주기로 했다. 맹세컨대 흔히 이야기하는 진상짓, 블랙컨슈머 같은 일은 해본 적도 없고 정당한 문의였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런 경우는 제가 살다 살다 처음이라 뭘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모르겠다. 저런 마인드를 가진 장사꾼을 어떻게 정신 차리게 해줄 수 있겠나"라고 덧붙였다.
사건이 화제가 되자 업주는 "욱해서 그랬다"는 변명을 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