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의 픽업트럭 '더 기아 타스만'이 드디어 베일을 벗기 시작했다.
16일 기아는 자사 최초의 픽업트럭인 '더 기아 타스만'(이하 타스만)의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공개했다.
기아는 이날 공개한 티저 이미지를 통해 타스만의 강인하고 단단한 느낌의 윤곽선을 강조하고 다양한 지형을 넘나드는 다재다능한 활용성을 암시했다.
이와 함께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새로운 픽업 타스만을 완성했다'는 의미를 담은 티저 영상도 함께 공개하며 기아 최초의 픽업트럭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기아는 브랜드 최초 픽업트럭 타스만에 대해 "진보한 디자인과 공간 활용성, 범용성, 안전성 등 기존 픽업트럭의 표준과 관념을 넘어서는 상품성을 통해 고객에게 깊이 있는 경험을 더하며 삶을 새로운 차원으로 확장시키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기아는 타스만의 상품성과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국내를 포함해 미국, 스웨덴, 호주, 중동 등 다양한 지역에서 4년이 넘는 시간 동안 개발을 진행했다.
이 기간 타스만은 오프로드 특화 성능, 내구성, R&H(Ride & Handling), 트레일링 안전성, 도하 등 1777종의 시험을 1만 8000회 이상 진행했다.
기아는 텔루라이드에서 선보인 오프로드 성능을 타스만에 담아 기아 브랜드의 명성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는 티저 공개에 앞서 지난 7월 16일부터 지난 1일까지 타스만의 개발 과정을 담은 '원 모어 라운드'(One More Round)' 영상 총 8편을 선보였다.
원 모어 라운드는 '매일 더 높은 기준을 넘어서기 위해 도전한다'는 타스만의 모험 정신을 보여주는 영상으로 픽업 특화 성능 및 험로 주행 성능에 대한 자신감을 전달했다.
한편 기아는 한국시간으로 오는 29일 사우디아라비아 제다모터쇼에서 타스만을 세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기아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 생중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타스만이 국내 픽업트럭 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