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한국도자재단이 오는 10월 19일까지 매주 토요일 경기도자미술관과 경기도자박물관에서 '2024경기도자비엔날레 특별 경품 이벤트'를 연다.
이번 특별 경품 이벤트는 관람객이 전시부터 부대행사까지 경기도자비엔날레를 더 알차게 즐기고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벤트는 보물찾기, 황금을 찾아라! 등 총 2가지로 구성된다.
경기도자미술관과 경기도자박물관에서 진행되는 '보물찾기' 이벤트는 관람객이 경기도자비엔날레 전시 관람과 함께 행사장 일원에서 펼쳐지는 당신의 뮤지엄 콘서트, 키즈비엔날레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더 특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지난 9월 뜨거운 관심 속 성공적으로 종료된 시즌1에 이어 10월 시즌2를 연다.
참여 방법은 이벤트 당일 오전 10시 한국도자재단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힌트 영상을 확인하고 행사장 일원에 숨겨진 보물 교환권을 찾아 안내데스크에 제출하면 된다. 경품 교환은 이벤트 당일 오후 5시까지만 가능하다.
경품으로는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청소기,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 소니 블루투스 헤드폰, 에어팟, 스타벅스 상품권, 올리브영 상품권, 다이소 상품권, 폰타나 세트 등이 준비돼 있다.
경기도자미술관에서는 '경기도자비엔날레 주제전'을 더 의미 있게 만들어 줄 '황금을 찾아라!' 이벤트가 진행된다.
황금 1돈부터 이번 주제전에 참여한 국내 스타작가 맹욱재의 '몽중림' 작품 연계 한정판 고양이 굿즈, 음악과 다도를 결합한 퍼포먼스를 선보인 샤먼 티룸 작가의 '불완전한 티브루잉 가이드' 연계 오설록 러블리 티 박스, 집에서 쫓겨난 사람들에게 찾아온 주택 문제를 거대한 벌집 형태의 작품으로 승화시킨 프리스위라지 말리 작가의 '노숙자를 위한 집 III' 연계 농부플러스 국산 토종 아카시아 꿀 스틱 등 주제전 작품과 관련된 다양한 경품이 마련됐다.
참여 방법은 경기도자비엔날레 주제전을 관람하고 경기도자미술관 1층 로비에 설치된 뽑기 기계를 돌려 나온 경품 교환권을 안내데스크에 제출하면 된다. 이벤트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 정각마다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자비엔날레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문환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이벤트는 관람객들에게 경기도자비엔날레를 통해 황금과 보물 같은 소중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마련했다"라며 "많은 도민이 전시부터 부대행사, 이벤트 등을 즐기며 도자예술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껴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4경기도자비엔날레'는 오는 10월 20일까지 '투게더_몽테뉴의 고양이(TOGETHER_Montaigne's Cat)'를 주제로 경기도자미술관(이천), 경기도자박물관(광주), 경기생활도자미술관(여주)을 중심으로 경기도 곳곳에서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