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지코, 아이리쉬 대표 위스키 '제임슨' 앰배서더로 선정... 한국·일본·대만 공략 나선다

사진 제공 = 페르노리카코리아


 아이리쉬 대표 위스키 '제임슨'이 아티스트 지코를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했다.


2일 '제임슨'이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를 새로운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하고 '부드럽게 통하는 우리, Must be a Jameson'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지코는 다채롭고 세련된 음악 스타일과 유연한 감각으로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에게 영향력을 전파하며 가수를 넘어 아티스트로 불리고 있다. 


제임슨은 이러한 지코의 이미지가 브랜드와 잘 맞아 떨어진다고 판단하여 제임슨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제임슨은 지코와 만나 한국을 중심으로 일본, 대만에서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리며 아시아 시장에 새로운 에너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제임슨은 이날 지코와 함께한 '부드럽게 통하는 우리, Must be a Jameson'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며 젊은 성인들의 세대 공략에 나섰다. 


지코가 출연한 캠페인 영상에서는 음악과 춤을 통해 제임슨의 부드러운 이미지를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영상의 메인 스토리라인은 독특한 연출로 눈길을 끈다. 지코가 제임슨 거리에서 바텐더와 부딪히면서 모든 것이 얼어붙는다. 


그러나 지코가 음악의 리듬에 맞춰 춤을 추자 사람들은 자유로워지고, 제임슨의 부드러움이 얼어붙어 있던 사람들을 다시 생동감 있게 만든다. 


이를 통해 함께하는 순간을 더욱 특별하고 부드럽게 만든다는 브랜드 메시지가 전달된다.


제임슨의 이번 새로운 키워드는 '음악'이다. 제임슨은 지난해 가수 크러쉬와 함께했던 캠페인 '너의 세상을 넓혀봐'를 통해 음악 씬에서의 ‘제임슨’의 독보적인 위치를 확고히 다진 바 있다. 


여기에 연이어 이번 캠페인을 공개해 음악이 있는 곳에는 제임슨이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음악 씬에서의 독보적인 위스키로 다시 한번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이와 함께 제약을 두지 않고 다양한 장르의 뮤직 페스티벌에 참여해 소비자와 함께 소통할 계획이다. 또한 '음악'을 주제로 한 한정판 패키지와 프로모션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7월, 제임슨은 음악 플랫폼 'Distilled Sounds'를 글로벌 시장에 신규 런칭했다. 


제임슨은 글로벌 브랜드 앰배서더 앤더슨 팩을 필두로, 세계 최대 규모의 뮤지션 가족을 구축한다는 콘셉트 아래, 다양한 음악적 프로젝트를 전개할 계획이다. 


이에 맞춰, 지코는 아시아 음악 아티스트를 대표하는 브랜드 앰배서더로 제임슨과 다양한 활동들을 함께 이어갈 예정이다.


지코와 함께 호흡을 맞춘 제임슨의 '부드럽게 통하는 우리, Must be a Jameson' 캠페인 영상은 제임슨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페르노리카코리아 미구엘 파스칼 마케팅 전무는 "지코의 다채로운 음악적 재능과 친근한 매력이 제임슨의 부드럽고 트렌디한 이미지와 완벽하게 어우러진다고 판단해 제임슨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했다"며 "이번 캠페인 영상을 통해 한국, 일본, 대만 전역에 제임슨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이로 인해 소비자들이 제임슨 하이볼을 맛있게 즐기는 모습을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