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적이고 치명적인 암세포를 공격하는 면역세포의 모습을 담은 영상이 화제다.
주먹으로 흠씬 두들겨 패는 듯한 모습에 응원까지 쏟아졌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면역세포 중 한 종류인 T세포가 암세포를 공격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재조명되고 있다.
해당 영상은 지난 2월 유튜브 채널 'Science Learning Made Easy'에 올라온 것으로 면역체계의 T세포와 암세포의 역동적인 대결이 그대로 담겼다.
T세포는 킬러 T 세포(killer T cell)와 보조 T 세포(helper T cell), 조절 T 세포(regulatory T cell), 기억 T 세포(memory T cell) 등 4가지로 나뉜다.
그중 킬러 T 세포는 면역체계의 암세포 등 감염된 세포를 찾아 직접 공격하고 파괴한다. 이에 면역체계의 '군인', '특수부대' 등으로 불린다.
영상에는 이런 킬러 T 세포가 노란색으로 표시되어 있다. 붉은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인체에 치명적인 암세포다.
킬러 T 세포는 암세포를 신체에 속하지 않는 '이물질'로 간주해 공격을 시작했다.
암세포에 붙어 꼬물거리며 공격하는 모습이 마치 양 주먹으로 마구 두들겨 패는 듯해 눈길을 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암세포 파괴에 성공한 킬러 T 세포는 맡은 임무를 끝내고 미련 없이 떠났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진짜 멋있다", "T세포 기특하다", "T세포야 고마워", "이렇게 보니 더 신기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해당 영상은 엑스(X·옛 트위터)에 재게시돼 무려 3,000만 회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