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한국과 다른 사용법으로 해외 판매량이 급증해버린 화제의 아이템 TOP3

gettyimagesBank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물건에는 저마다의 용도가 있다. 음료를 쉽게 마시기 위해 빨대를 사용하고, 음식을 먹기 위해 수저를 사용한다.


그런데 원래 의도와 다르게 사용했다가 뜻밖의 신세계를 보여주는 제품도 존재한다.


용도와 다른 색다른 사용법으로 우수한 제품력을 보여주고 있는 화제의 제품 3가지를 소개한다.

란시노 공식 홈페이지


한국의 산후조리원 준비물 필수품 '유두 보호크림', 해외에서는 MZ뷰티 필수품 '란시노'


국내에서 산후조리원 입소 필수 준비템 중 하나로 꼽히는 '란시노 HPA 라놀린 크림'이 해외에서 새로운 사용법으로 소개되고 있다. 급기야 MZ세대의 새로운 뷰티 필수템으로 인기가 급상승했다. 


라놀린 크림은 자연 유래 성분 라놀린 100%로 '안정성'과 '유두 통증 감소 및 보호' 효과가 뛰어나 국내에서는 산모들을 위한 필수 유두 보호크림으로 사용되고 있었다. 하지만 해외에서는 고함량 라놀린이 피부 각질 개선 및 제거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어 MZ세대의 대표 멀티밤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Instagram 'margotrobbieess'


특히 뷰티 제품을 까다롭게 엄선하여 명품 피부 관리로 유명한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의 주연 배우 마고 로비와 약 20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인플루언서 도미니크 삭스가 SNS에서 란시노를 제품을 언급하며 MZ세대의 란시노 수요는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이들은 "'4단계 정제된 라놀린'을 사용한 제품만이 알러지 걱정 없이 근본적인 건조함을 해결하는 데 효과가 있다"며 "'4단계 정제된 라놀린'을 사용한 제품은 란시노가 유일하다"고 언급해 그 인기에 가속도를 붙이고 있다.


gettyimagesBank


한국의 대표적 요리 도구 '찜기', 해외에서는 캠핑 필수품 '마이센스'


국내에서 찜기는 각종 채소, 해산물, 고기류 등 음식을 쪄 먹을 때의 '조리 도구'로 쓰이고 있다. 반면 해외에서는 '찜기'가 전혀 다른 용도인 '캠핑 도구'로 화로의 역할을 대신하고 있다.


해외 유명 캠핑 유튜버에 따르면 한국의 찜기는 스테인리스 스틸로서 내구성이 강하고 열이 균일하게 전달되는 점에서 매우 좋은 캠핑화로라고 호평했다. 또한 바람이 강하게 불어도 찜기를 오므렸을 때 불이 쉽게 꺼지지 않는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라고 소개했다.


Youtube '1분'


찜기의 장점이 온라인 매체에 퍼지게 되면서 한국 찜기를 고르는 팁 또한 함께 주목받고 있다. 고화력에도 스테인리스가 녹지 않는지, 균일하게 열이 전달될 수 있도록 구멍이 잘 뚫려 있는지, 접고 펴는 과정에서 불편함은 없는지 등을 까다롭게 선별한다. 


이런 기준에 가장 호평 받은 찜기 브랜드는 바로 '마이센스'이다. 해외에서 캠핑 문화가 더욱 확산됨에 따라 해당 브랜드는 국내보다 해외에서의 수요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고 전했다.


바세린


한국의 다용도 로션 '바세린', 해외에서는 '치약'을 섞어 '안경 김 서림 방지'


국내에서 피부 만능 연고로 불리는 '바세린'이 해외에서는 사물에 활용하는 사용법으로 더 주목받고 있다.


본래 바세린은 석유에서 추출된 반고체 상태의 성분 '페트롤라툼'으로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수분 증발을 방지하고 보습 효과가 뛰어난 장점이 있다. 그리하여 국내에서는 건조한 피부에 발라주어 보습을 채워주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사진=인사이트


그러나 해외에서는 바세린을 치약과 섞어 안경 렌즈 김 서림을 방지하고 세면대의 수도꼭지를 청소하는 등 실생활 용도로 사용량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치약의 연마제 성분이 물때를 없애주고 바세린의 '페트룰라툼' 성분이 수전을 코팅하는 효과를 주어 물 때 제거와 방지를 동시에 할 수 있어 청결 관리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관련하여 SNS에 인증을 통한 '올바른 바세린 사용법 영상 챌린지'가 끊임없이 올라오고 있어 바세린의 본래 용도 외 생활용품으로 활용도가 연일 늘어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