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가 전 세계인들을 사로잡은 가운데 LG생활건강 화장품들이 아마존에서 품귀 현상이 벌어질 정도로 인기를 끄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LG생활건강의 CNP 립세린과 더페이스샵 미감수 클렌징 제품이 북미 온라인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1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CNP에서 출시한 립세린은 북미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에서 14주 연속 '립버터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지난 5월 23일 첫선을 보인 CNP 립세린은 8월 말 기준 6만 2600여 개가 판매됐다. 하루에 620개씩 팔려 나간 셈이다.
CNP 립세린+미감수 클렌징 아마존서 품귀현상
지난해 하반기 국내에서 먼저 선보인 립세린은 립밤과 립마스크의 장점만 살린 3세대 기능성 립 케어 제품이다.
입술 피부의 5대 고민인 각질과 주름, 보습, 탄력, 윤기 등을 개선하는데 탁월하다. 여기에 독특한 용기와 위생적인 관리, 편리한 사용감 등으로 국내외를 불문하고 사랑받는 제품이다.
CNP 립세린은 5월 아마존을 통해 북미 시장에 진출해 6월부터 판매량이 폭주했다. 특히 틱톡 등 SNS에서 'Korean mom's secret'으로 빠르게 입소문을 탔고 K-뷰티 아이템으로 각광 받았다.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3600만 개 이상 판매된 더페이스샵 미감수 클렌징 제품도 북미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미감수 클렌징은 이미 유튜버와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한 제품이다.
더페이스샵은 미감수를 'Rice Water Bright'로 표기한 영문 패키지로 클렌징폼과 클렌징오일을 선보였다.
미감수 클렌징 라인은 예로부터 미백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쌀뜨물'을 함유해 우수한 세정력은 물론 세안 후 맑고 뽀얀 피부로 가꿔주는 '더블 클렌징 듀오'로 인기를 얻고 있다.
1차, 2차 세안이 익숙하지 않은 미국 소비자들도 K-뷰티의 영향에 더블 클렌징을 주목하기 시작했고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졌다.
여기에 실제로 제품을 사용해 본 고객들의 후기가 3만 개 이상 쌓이면서 제품에 대한 신뢰도까지 더해졌다. 국내에서 검증된 제품들이 현지화에 성공하면서 매출까지 덩달아 오르는 상황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고객의 자발적인 후기들이 품질과 효능을 입증하며 구매로 이어지고 있다"며 "현지 시장과 고객 특성에 맞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며 고객 접점을 넓혀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