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의 시작 게임 '인조이(inZOI)'와 '다크앤다커 모바일'이 글로벌 게임 시장을 공략한다.
크래프톤은 지난 20일 독일 쾰른에서 열린 세계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4'의 전야제 해사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ONL)'에서 두 게임의 최신 영상을 공개했다.
인조이는 게임스컴 어워드에서 '가장 재미있는 게임(Most Entertaining)' 부문에 후보작으로 선정됐다. 크래프톤의 게임이 게임스컴 어워드에 이름을 올린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인조이의 신규 예고 영상(트레일러)은 ONL '프리쇼'에서 공개됐다. 인조이는 이용자가 신이 돼 소망하는 삶의 모습대로 모든 것을 창조하며 다양한 이야기를 경험하는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올해 PC 플랫폼 스팀을 통해 얼리액세스(앞서 해보기)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이용자는 21일부터 26일까지 원하든 대로 아바타를 커스터마이징(맞춤 제작)할 수 있다.
또 인조이 공식 스팀 페이지에서 위시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ONL에서 공개한 영상을 통해 글로벌 사전 예약의 시작을 최초로 공개했다. 관중들은 다크앤다커 모바일 신규 영상이 상영되자 박수와 환호로 응원을 보냈다.
모바일에서는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갤러시 스토어 등에서, PC에서는 '구글 플레이 게임즈'를 통해 사전 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추후 A등급 용병과 한정판 코스튬 스킨을 지급한다.
이 게임은 던전에서의 탈출을 주제로 하는 익스트랙션 RPG(역할수행게임) 장르로, 연내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다양한 브랜드와 협력... 다채로운 이벤트 준비
크래프톤은 이번 게임스컴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와 협력한다.
삼성전자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최신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폴드6'에서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무안경 3D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3D'에서 인조이를 체험할 수 있다.
틱톡 부스에서는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시연과 인조이에 대한 소개가 진행되며, 엑솔라 부스에서도 다크앤다커 모바일이 소개될 예정이다.
한편 크래프톤의 B2C 부스를 찾는 관람객들은 출품작들을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인조이 부스에서 'AR 컴퍼니 사원증'을 커뮤니티에 공유하고, 퀴즈쇼에 참여하면 굿즈를 받을 수 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퀴즈쇼와 코스프레 이벤트를 매일 진행한다.
게임 시연에 참여하고 미션을 완료하면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테마로 한 한정판 보드게임 등 다양한 굿즈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펍지(PUBG): 배틀그라운드 부스에서는 사격 이벤트와 코스프레 이벤트가 진행되며, 다양한 굿즈와 인게임 보상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