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를 사용한다고 내세운 노모어피자가 모조 치즈를 사용했다는 의혹이 퍼지자 입장을 밝혔다.
지난 18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각종 SNS에는 유화제를 넣은 코다노 치즈로 피자를 만드는 유튜브 영상이 화제가 됐다.
한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노모어피자의 영상에서 코다노 치즈믹스 A5RAY5를 사용하는 모습이 포착된 것이다. 이 제품은 모짜렐라치즈 50%에 렌넷카제인과 팜유가 포함되어 있다.
즉 100% 모짜렐라 치즈가 아닌 유하제를 넣어 만든 모조 치즈를 사용한 셈이다. 실제로 적지 않은 업체가 모조치즈를 사용하는 만큼 모조치즈 사용 자체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다만 노모어피자는 자체적으로 100%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 신선한 채소, 감각적인 토핑 등을 내세워 광고해 온 브랜드이기 때문에 이를 두고 "소비자 기만"이라는 비판이 쏟아졌다.
해당 영상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노모어피자 측은 비판이 이어지자 곧바로 입장을 내놨다.
19일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노모어피자는 가맹사업을 전개한 2023년 2월 이후 순도 99.3%의 천연치즈를 사용하고 있음을 밝힌다"고 반박했다.
"가맹사업 시작 전, 개인 점의 형태일 때 사용한 것" 주장
이어 "해당 영상은 노모어피자가 가맹사업을 시작하기 8개월 전인 2022년 2월에 서울숲에서 촬영한 영상"이라며 "당시는 지금 현재의 노모어피자와는 메뉴, 가격, 재료, 제조 방법 등이 전혀 달랐던 개인점의 형태로 가맹사업을 추진하지 않았던 상태임을 밝힌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노모어피자는 고퀄리티 피자의 대중화라는 슬로건으로 브랜딩을 하여 현재까지 고퀄리티 피자의 대중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현재 사용 중인 모짜렐라 치즈 제품을 공개했다.
노모어피자가 현재 사용 중이라고 밝힌 제품을 보면 영상에서 등장한 코다노 치즈믹스가 아닌 '노모어 피자치즈' 자체 브랜드 임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모짜렐라 치즈 90%에 고다치즈 10%가 섞인 치즈 99.3% 제품이었다.
즉 영상에서 나온 모조 치즈는 가맹 사업 전 개인점의 형태일 때 사용한 것이며 현재는 모든 가맹점에서 치즈 99.3%가 함유된 자체 브랜드 모짜렐라 치즈를 사용하고 있다는 주장이다.
한편 노모어 피자는 세계 3대 요리학교인 이탈리아 명문 IL CUOCO ALMA 요리학교 출신이자 18년 요리 경력의 이유섭 쉐프가 개발한 캐주얼 미국식 피자 브랜드다.
2021년 10월 서울숲점부터 시작해 지난 5월 기준 국내 136개 매장을 오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