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우리 회사 직원이 태권도 박태준 아빠"... 매일유업 사장님, '깜짝선물' 전달했다


매일유업 본사에서 파리올림픽 박태준 선수의 부친인 박옥천씨(왼쪽에서 두번째)에게 금메달 축하격려금과 셀렉스 제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 매일유업


매일홀딩스와 매일유업이 2024 파리올림픽 태권도 남자 58kg급 메달리스트 박태준 선수 가족에게 축하 격려금과 함께 차기 LA 올림픽까지 단백질 보충제 셀렉스 및 건강기능식품 지원을 약속했다. 


박태준 선수의 아버지는 매일유업 관계사인 엠즈베이커스에서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태준 선수는 프랑스 파리의 그랑팔레에서 열린 2024 파리 올림픽 태권도 남자 58kg급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는 지난 2016 리우 대회 이후 8년 만에 태권도 금메달이자, 우리나라 최초의 남자 58kg급 올림픽 금메달이다.


매일유업은 박태준 선수의 올림픽 경기 당일 사내 메일을 통해 박태준 선수의 출전을 알리며 함께 응원을 약속했으며, 금메달 획득 소식과 함께 다시 한번 축하 인사를 전달했다. 


태권도 금메달리스트 박태준 / 뉴스1


LA 올림픽까지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 식품 지원 약속


12일에는 파리올림픽 현장에서 돌아온 박태준 선수의 부친 박옥천 씨를 매일유업 본사로 초청하여 축하 격려금과 함께 약 6천만원 상당의 셀렉스 및 건강기능식품 제품 지원을 약속했다. 


이는 박태준 선수가 차기 LA 올림픽까지 4년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날 축하 자리에는 조성형 엠즈베이커스 대표를 비롯한 경영진과 임직원이 참석하여 축하 인사를 나눴다.


조성형 대표는 "박태준 선수의 놀라운 성취에 매일유업이 함께 기뻐할 수 있어 영광이다. 앞으로도 박 선수의 건강과 성장을 지원하며, 그의 미래를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태권도 금메달리스트 박태준 / 뉴스1


박태준 선수의 부친 박옥천씨는 "박태준 선수가 어려서부터 20년간 매일유업 분유, 우유를 먹고 자라면서 건강한 체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임직원들의 진심 어린 응원과 축하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박태준 선수에게 지원되는 매일헬스뉴트리션의 셀렉스 프로핏은 운동 후 근육 형성 및 회복에 최적화된 단백질 제품이다. 


흡수가 빠르고 지방·유당·콜레스테롤이 없는 100% 유당유청단백질(WPI)을 사용한다. 


특히 근육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세 가지 아미노사 BCAA(류신·이소류신·발린) 함량이 풍부해 특히 운동선수들이 평소에도 많이 섭취하는 대표적인 프로틴으로 알려졌다. 


태권도 금메달리스트 박태준 / 뉴스1


매일유업 관계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지난 2021년 대한육상연맹과 후원 협약을 맺고 국가대표 선수단과 육상 우수 선수들에게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국육상선수권대회와 같은 행사를 후원하고 꿈나무 장학금도 지급한 바 있으며 이외에도 배드민턴, 야구, 헬스 등 사회체육 지원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박태준 선수의 금메달 획득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이번 지원을 통해 박태준 선수의 차기 올림픽 준비를 도울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매일유업과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종목의 선수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