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신간] '느려도 좋아, 한 걸음이면 충분해'

사진 제공 = 비타북스


국내 최고의 운동 채널 '빅씨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공유해 수많은 구독자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빅씨스 서아름의 '느려도 좋아, 한 걸음이면 충분해'가 출간됐다.


이 책에는 저자가 전하는 진솔한 인생 조언과 운동법뿐만 아니라 매일 어긋나는 일상에 실망할 필요 없이, 지금을 묵묵히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그 자체로 충분히 훌륭하다는 진심 어린 응원이 담겨 있다.


저자가 제안하는 오늘은 행복하게 보내는 방법은 결코 거창하지 않다. 하루 5분, 조금씩 몸을 움직여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다. 저자 역시 하루 5분의 단순한 운동이 자신의 삶을 이토록 놀랍게 변화시킬 줄은 미처 상상하지 못했다고 고백한다. 하지만 한 달, 두 달, 그리고 일 년이 지난 뒤에는 몸은 물론 마음까지 그 어느 때보다 건강하고 긍정적인 상태로 변해 있었다.


때로는 아주 사소한 것에서부터 놀라운 일이 시작된다. 저자는 극적인 효과를 보려고 무리하게 생활 패턴을 바꾸고, 과도한 운동을 하려고 욕심내지 말라고 충고한다. 남들이 좋다는 방식이나 자기계발서의 조언대로 나의 생활 습관과 운동, 식사, 취미까지 급격하게 바꾸는 행동이야말로 실패의 가장 큰 원인이라는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나 자신의 즐거움을 찾는 일이다. 그 후에는 자기 자신을 믿고, 한 걸음씩 천천히 나아간다면 원하는 목적지에 어느새 가까워져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