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오비맥주 카스, 2024 파리올림픽 ' 첫 금메달' 명장면 삽입한 광고 공개

사진 제공 = 오비맥주


오비맥주 카스가 대한민국 선수단의 첫 금메달 획득 소식에 맞춰 실제 경기장면을 삽입한 TV광고를 발빠르게 선보이며 올림픽 응원 열기를 한층 더 끌어올리고 있다.


2024 파리올림픽 공식 파트너 카스는 대한민국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 선수의 남자 사브르 개인전 금메달 획득 소식에 맞춰 올림픽 개막전에 선보였던 기존 올림픽 TV 광고를 오상욱 선수의 경기 장면을 삽입한 영상으로 교체해 공개했다. 카스가 프랑스 파리에서 매일 새 역사를 쓰고 있는 팀 코리아의 첫 금메달 영광의 순간을 기념하고 승리의 기쁨을 극대화하며 소비자들에게 더 큰 감동을 전하고자 짜릿했던 당일의 경기 순간을 신속하게 광고 영상에 반영한 것. 오상욱 선수는 지난 7월 28일 파리 그랑팔레에서 열린 남자 펜싱 사브르 개인 결승전에서 승리하며 대한민국에 첫 금메달을 안긴 바 있다.


올림픽 개막 전 카스가 팀 코리아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공개했던 올림픽 TV 광고는 지난 2016 리우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및 2020 도쿄올림픽 동메달리스트 박상영 선수의 우승 경기 장면으로 시작했다. 마침 지난 2016년 펜싱 금메달리스트 박상영 선수가 맨 처음 등장하는 카스의 올림픽 광고에서처럼 이번 대한민국 선수단의 파리올림픽 첫 금메달이 펜싱에서 나와 최근 경기 장면을 새롭게 반영하는 형태의 좀 더 생동감 넘치는 TV광고가 탄생했다.


카스는 팀코리아의 메달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온오프라인을 통해 적극적으로 응원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올림픽 시작에 맞춰 준비한 '팀 코리아 첫 금메달 획득 시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 4캔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는 오상욱 선수의 우승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오픈 직후 2시간 만에 1만 팩이 전량 매진되는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올림픽 기간 동안 '카스 0.0'를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전국 10개 업장에서 미니 펜싱게임, 미니 양궁 게임 등 올림픽 참가 종목과 연관된 게임을 운영해 금메달 오프너 경품을 증정하는 올림픽 스테이션을 운영하며 올림픽 열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카스가 팀 코리아의 선전을 염원하는 마음으로 만든 광고가 지난 2016년 펜싱 금메달리스트 박상영 선수의 경기 장면으로 시작하는데, 마치 그 때의 영광을 재현하듯 파리올림픽에서의 실제 첫 금메달 종목이 펜싱에서 나와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선수들의 선전을 응원하며 소비자들과 함께 승리의 기쁨을 나누는 캠페인을 적극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