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이 '아마존 프라임 데이' 뷰티&퍼스널 케어 부문 판매량 순위 정상을 석권했다.
24일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의 온라인 쇼핑 행사인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 참가해 뷰티&퍼스널케어 부문 판매 순위 1~3위를 차지하며 역대 최대 성과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아마존 프라임 데이'는 아마존 유료 서비스 회원을 대상으로 열리는 연중 최대 할인 행사로 올해는 7월 16~17일 이틀간 진행됐다.
이번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는 '코스알엑스', '라네즈', '에스트라' 등 아모레퍼시픽그룹의 글로벌 브랜드가 대표 제품을 구성해 참가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번 행사에서 뷰티&퍼스널케어 부문 전체 랭킹 1위부터 3위까지 싹쓸이하는 기록을 세웠다.
랭킹 1위의 주인공은 코스알엑스의 대표 제품 '어드벤스드 스네일 96 뮤신 파워 에센스(Advanced Snail 96 Mucin Power Essence)'가 차지했다.
'코스알엑스 어드벤스드 스네일 96 뮤신 파워 에센스'는 달팽이점액여과물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진정과 케어를 도와주는 탄력 강화 에센스다.
2위와 3위는 라네즈의 대표 제품 '립 글로이 밤-베리향(Lip Glowy Balm-Berry)'과 '립 슬리핑 마스크-베리향(Lip Sleeping Mask-Berry)'가 각각 차지했다.
'라네즈 립 글로이 밤'은 입술에 보습막을 씌운 듯 들뜬 각질을 잠재우고 자연스럽고 생기 있어 보이는 발색으로 볼륨감을 주는 립밤이며,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는 바르고 자면 입술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 매끈하면서도 탱탱한 입술로 가꿔주는 제품이다.
특히 라네즈 '립 글로이 밤-베리향'은 행사를 위해 준비한 제품이 전량 매진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고.
이 밖에도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크림(ATOBARRIER365 Cream)' 제품은 페이셜 크림&모이스처 랭킹 2위를 기록했고, '미쟝센 퍼펙트 세럼(Mise En Scene Perfect Serum'은 헤어 세럼 랭킹 1위를 차지하는 등 아모레퍼시픽그룹 글로벌 대표 브랜드의 성과도 함께 확인할 수 있었다.
아모레퍼시픽 아마존 채널 담당자는 "아마존 채널에서 스킨케어, 메이크업 제품 구매 고객이 늘어나며 뷰티&퍼스널 케어 카테고리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AI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 강화, 검색 키워드 최적화 등을 통해 앞으로 글로벌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고객 니즈를 충족하는 브랜드와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 2022년 북미 시장에 공식 진출한 이래 주요 글로벌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기업 명성을 공고히 구축해 왔다.
지난해에는 코스알엑스를 자회사로 편입하여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맞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북미 시장 매출의 고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