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한화 셋째 아들 김동선, 제대로 대박냈다...파이브가이즈 론칭 1년 만에 세운 대기록


뉴스1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셋째 아들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부사장)이 지난해 6월 들여온 미국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FIVE GUYS)가 어느덧 국내 론칭 1주년을 맞는다.


첫날부터 오픈런이 이어지던 파이브가이즈는 그 인기에 힙입어 역대급 기록을 세웠다.


25일 파이브가이즈 국내 운영사인 에프지코리아에 따르면 강남, 여의도, 강남 고속버스터미널, 서울역 등 4개의 파이브가이즈 지점이 '글로벌 TOP10 매장'에 모두 이름을 올렸다.


또한 론칭 초기를 제외하곤 흑자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한화갤러리아


한국 파이브가이즈는 이번 기록을 토대로 앞으로도 '맛과 품질'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버거 시장을 계속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파이브가이즈는 15가지 무료 토핑을 활용해 '나만의 버거'를 만들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선호를 반영하는 동시에 다양한 맛의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온라인에는 유명 인플루언서와 고객들이 작성한 '파이브가이즈 베스트 토핑 조합' 관련 게시물이 여럿 올라왔다.


국내산 신선 감자로 만든 프라이즈도 큰 인기를 끌었다. 파이브가이즈는 강원 평창군 등 전국 산지에서 곧장 수확한 감자를 공급 받아 매장에서 직접 손질 후 조리하고 있다. 에프지코리아는 미국 파이브가이즈 오리지널과 동일한 품질의 감자를 제공하기 위해 론칭 전 국내 감자 산지 곳곳을 돌며 많은 공을 들였다.


파이브가이즈 강남, 여의도, 강남고속터미널, 서울역 / 한화갤러리아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높은 품질의 국내산 감자를 사용하면서 '감자 맛집'이라는 별칭까지 얻게 됐다"며 "농가 판로 확대 등 지역 사회와 상생을 할 수 있는 것도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무료 땅콩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높은 편이다. 에프지코리아는 파이브가이즈의 오리지널리티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미국 매장과 동일하게 주문 대기 공간에서 땅콩을 제공하고 있다. 에프지코리아에 따르면 4곳 매장에서 매달 제공하는 땅콩의 양은 550박스(6.2t)에 달한다.


더 많은 고객들에게 파이브가이즈의 맛을 선보이기 위해 9월 경기 분당 판교에 신규 매장(5호점)을 낸다. 서울 외 첫 진출 지역으로 판교를 시작으로 지방 점포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온라인 커뮤니티


7월부터는 최대 20만 원까지 충전 가능한 선불형 기프트 카드를 출시해 편의성을 높인다. 기프트 카드는 7월 1일부터 서울역점에서 우선 출시되며, 전 매장에서 동시 사용이 가능하다. 쿠팡이츠와 손잡고 배달 서비스도 도입한다. 올해 하반기(7~12월) 강남점에서 시범 운영 후 서비스 지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26일 론칭 1주년을 맞아 '파이브가이즈 리미티드 에디션 옥스퍼드 블록'을 1호점 파이브가이즈 강남에서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7월 1일부터 7일까지 서울역점에서 20만원 기프트카드 충전 고객에게도 블록을 증정한다. 소진 시 종료된다.


오민우 에프지코리아 대표는 "지난 1년의 성과는 모두 고객 여러분의 성원과 사랑 덕분이었다"며 "앞으로도 높은 품질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