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 불닭볶음면 인기에 특제 시즈닝 사용한 '불닭 포테이토칩' 3종 출시한다
삼양식품이 불닭볶음면 열풍에 힘입어 '불닭 포테이토칩'을 출시한다.
해외에서 '불닭볶음면' 신드롬을 일으킨 삼양식품이 불닭 포테이토칩 3종을 출시한다.
21일 삼양식품은 불닭 포테이토칩 오리지널 맛, 4가지 치즈 맛, 하바네로&라임 맛 등 포테이토칩 3종을 일본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불닭 포테이토칩은 현재 100여 개국에서 누적 판매량 57억 개 넘은 삼양식품 불닭 브랜드의 신제품이다.
불닭볶음면만의 감칠맛과 매운맛을 특제 시즈닝을 통해 완벽하게 구현했다.
두께 1.0~1.2mm로 슬라이스 한 감자를 약 180℃에서 2분 30초간 튀겨 기본에 충실한 바삭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오리지널 맛은 칠리, 하바네로, 레드페퍼, 흑후추를 조합해 불닭 특유의 매운맛을 구현했다.
4가지 치즈 맛은 모짜렐라, 체다, 까망베르, 고다 등 다채로운 치즈 맛을 강조했으며 하바네로&라임 맛은 상큼한 산미를 느낄 수 있는 이색적인 맛이다.
3종 모두 중량은 55g이며 희망 소비자 가격은 198엔(한화 약 1700원)이다.
삼양재팬은 돈키호테, 라이프, 세이유, 이온 등 대형 슈퍼마켓을 비롯해 일본 대표 드럭스토어인 웰시아 등 주요 유통채널 약 2000개 점에 입점하며 일본 스낵 시장을 공략에 나선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신제품을 통해 불닭 브랜드의 제품군을 확장하고, 새로운 고객층을 공략하며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일본 한정판으로 출시했던 야끼소바 불닭볶음면이 인기를 끌어 국내로 역수입됐던 사례처럼 불닭 포테이토칩도 일본을 방문하는 전 세계 불닭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불닭 포테이토칩' 출시 소식을 들은 국내 누리꾼들은 "맥주 안주 각", "한국에도 출시해 주세요", "아니 왜 한국부터 안 하냐", "일본 여행 가면 사 먹어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을 필두로 글로벌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삼양식품 연간 매출의 70.4%가 불닭 시리즈에서 나오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외 매출은 무려 81%가 불닭 시리즈가 차지한다.
출시 초기 국내 매출은 월 7~8억 원 정도였으나 중독성 강한 매운맛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3달 만에 배로 증가해 출시 1년 만에 월 30억 원대의 매출을 기록했다.
끝을 모르고 높아지는 해외 시장 불닭볶음면 인기가 하반기에도 이어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