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구혜선이 KAIST(카이스트·한국과학기술원) 대학원에 합격했다.
지난 20일 구혜선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대학원 합격 증서와 함께 "일어나자마자 멍...카이스트 과학저널리즘 대학원 공학석사 과정에 합격했다"는 글을 올렸다.
합격 증서에는 '위 사람은 2024학년도 가을학기 대학원 입학전형 최종 합격자임을 증명함'이라고 적혀 있다.
카이스트 과학저널리즘대학원에 지원해 이날 합격 통보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카이스트 과학저널리즘 대학원은 지난 2010년 과학과 사회 소통 전문가, 미래전략 기획 전문가, 미래미디어 산업을 리드할 전문가 양성을 위해 개설됐다.
앞서 구혜선은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 출연해 뒤늦게 공부에 빠졌다며 대학원 진학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또 "교육비와 후배들 밥 사주느라 재산을 탕진 중"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최근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이 카이스트 기계공학과 특임교수로 임명되면서 화제를 모은 바 있어 더욱 눈길을 끌었다.
연예계 동료인 두 사람이 카이스트에서 교수와 학생으로 만나는 이색적인 행보에 이목이 쏠린다.
한편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를 중퇴한 구혜선은 지난 2011년 성균관대학교 예술학부 영상학 전공으로 입학했다.
지난 2월에는 13년만 수석 졸업해 화제를 모았다. 특히 학점 4.27점을 받았다고 밝혀 놀라움을 안기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