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8일(월)

칼로리 ⅓ 낮췄다...제로 슈거에 시원청량함까지 '갓벽'한 신상 맥주 '테라 라이트'

하이트진로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된 올여름, 시원청량감으로 부담없이 가볍게 마시기 좋은 신상 맥주 '테라 라이트'가 출시됐다.


즐거운 건강 관리를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해 테라 라이트는 기획 초기부터 다이어트와 저칼로리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닌 '가볍지만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맥주를 만드는 데 중점을 뒀다.


테라 라이트는 100% 리얼 탄산 공법으로 특유의 시원청량감을 극대화 시켰다. 거기에 호주산 100% 청정맥아를 원료로 사용했으며, 일반 맥주보다 4배 더 긴 시간 동안 추출한 맥즙을 사용해 제로 슈거까지 놓치지 않았다.


하이트진로


마지막으로 테라 라이트는 100mL 기준 25Kcal로 일반 맥주 대비 1/3 '낮은 칼로리'까지 구현하며 극강의 청량감, 제로 슈거, 칼로리를 모두 잡은 완성형 라이트 맥주로 탄생했다.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의 비주얼 또한 맥주의 계절인 여름에 알맞게 디자인되었다. 특히 병은 한눈에 봐도 시원청량함 그 자체인데, 가장 가벼워 보이는 병 색깔인 투명 병을 사용하고, 맥주가 담겼을 때 청량감이 극대화될 수 있는 '코발트블루' 색상의 라벨을 함께 적용했다.


더불어, 손글씨 타입의 서체로 가볍지만, 부담없이 즐기기 좋은 테라 라이트의 이미지를 표현했고, 100% 리얼 탄산을 표현한 토네이도 패턴과 테라를 닮은 방패형 라벨로 고유의 정체성까지 담아냈다. 


테라 라이트는 유흥용 병(500mL), 가정용 병(500mL), 캔(355mL·453mL·500mL), 페트(1,600mL) 제품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테라와 동일하다. 


하이트진로


한편,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 출시와 함께 다양한 브랜드 활동도 전개한다. 모델은 배우 이동욱을 발탁해 광고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며, 다채로운 SNS 콘텐츠와 영향력 있는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SNS 인증을 부르는 컬러잔, 쏘맥잔 등 테라의 인기 굿즈들도 테라 라이트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경고 :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 하이트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