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볕더위에 아이들과 야외에서 마음껏 놀기 부담스러운 시기. 이럴 때는 시원한 실내나 자연 속에서 여유롭게 행사를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더위가 무르익는 6월,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어린이 맞춤 행사 3곳을 추천한다.
아토팜, 제4회 어린이 친환경 '그린 그림대회' 수상작 전시회
아토팜이 멸종 위기에 처한 꿀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꿀벌과 함께하는 환상 여행'을 주제로 진행한 '제4회 어린이 친환경 그린 그림대회' 수상작을 모은 전시회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전시는 7월 7일까지 서울 광진구에 있는 어린이 박물관 '서울상상나라'에서 진행되며 그림대회 수상작 67점이 소개된다.
아토팜의 그린 그림대회 수상작 전시회는 풍성한 볼거리와 혜택으로 가득하다. 아토팜의 꿀벌 캐릭터인 '허니벨'로 변신해 사진 찍는 것은 물론, 전시회 방문자에게 아토팜 키즈 제품인 밸런싱 모이스처 젤 로션과 프레쉬 2 in 1 샴푸, 이지워시 선로션으로 구성된 알찬 키트를 선착순 무료로 증정한다.
마이 스위트 어스 위드 그린 프렌즈(My Sweet Earth with Green Friends)
멸종위기 생물 후원을 위한 체험형 무료 전시로, 오는 23일까지 현대백화점 천호점 8층 스튜디오 쁘띠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현대어린이책미술관(MOKA)이 멸종위기 생물을 후원하기 위해 직접 개발한 모바일 게임 '라미나(LAMINA)' 관련 체험 콘텐츠와 백두산호랑이 영상 관람 콘텐츠, 백두대간 글로벌 시드볼트 체험 콘텐츠 등이 마련됐다.
환경사랑 어린이 바둑축제
청호나이스가 후원하는 '환경사랑 어린이 바둑축제'가 오는 6월 23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청호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바둑을 좋아하는 전국 초등학생 및 유치부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한 모든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제공한다.
참가 어린이들에게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환경사랑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지구사랑 비누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일회용품 사용을 지양하기 위해 텀블러 또는 개인컵 지참 시 슬러시와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 밖에도 이창호 9단 사인회, 푸드트럭 운영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