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세계 개발자 회의(WWDC) 2024'를 통해 에어팟 프로에 적용될 예정인 몇 가지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능을 발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0일 맥루머스, 더 버지, 톰스가이드,엔가젯 등 IT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이날 WWDC 2024 행사에서 무선 이어폰 에어팟 프로의 새 기능을 발표했다.
먼저 에어팟 프로를 착용한 상태에서 말을 하거나 손으로 누르지 않아도 고개의 움직임만으로 시리(Siri)를 제어할 수 있게 된다.
고개를 위아래로 끄덕이거나 좌우로 흔들어 응답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해 전화를 받거나 거절할 수도 있다.
또한 H2 칩과 머신러닝을 활용해 강한 바람이나 주변 소음을 제거하면서 음성 품질을 향상시켜 청취자가 명확하게 들을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음성 격리 기술이 적용됐다.
이뿐만 아니라 게임 사용자들을 위해 동적 머리 추적 기술로 구현되는 개인 맞춤형 공간 음향 기술도 탑재됐다.
애플은 에어팟 프로로 게임 채팅을 할 때 개인 맞춤형 공간 오디오와 새로운 고품질 16비트, 48kHz 오디오를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API를 포함시켰다.
이를 지원하는 첫 게임 중 하나는 iOS용 '니드 포 스피드 모바일(Need for Speed Mobile)이다.
게임용 맞춤형 공간 오디오 기능은 3세대 에어팟, 에어팟 프로, 에어팟 맥스에 제공된다.
또한 에어팟 프로 사용자의 경우 게임 플레이 중 오디오 대기 시간도 향상된다.
새로운 기능은 올가을 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