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28일(화)

'장사의 신' 은현장, 유튜브 은퇴 선언하더니 '땡처리'로 밀키트 40% 할인 광고

YouTube '장사의 신'


유튜버 장사의 신(은현장)이 유튜브를 완전히 떠나겠다는 '은퇴 선언'을 했다.


이후 '장사의신몰'에서는 밀키트를 할인해 판매하고 있다.


지난 7일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에는 이날 오후 4시 34분께 '장사의신몰'에서 광고 메시지가 왔다는 소식이 올라왔다.


'장사의 신' 은현장 / Instagram 'jangsin1004'


작성자 A씨가 공개한 메시지를 보면 '장사의신몰'은 "다시는 못 구한다. 최대 40% 할인"이라고 광고했다.


그러면서 "현재 생산된 제품을 끝으로 장사의신몰의 밀키트는 더 이상 생산하지 않는다. 최대한 가격을 할인해 판매하고 있으니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시길 바란다"고 안내했다.


해당 소식에 누리꾼들은 "아니나 다를까 또 파격 할인이다", "평소에도 30~35% 할인하더니 무슨 40% 파격 할인이냐", "마지막 재고 떨이", "쿠팡이 더 싸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은현장의 전격적인 은퇴 선언은 밀키트로 판매한 돈까스 돼지고기 성분 함량 '허위' 표시 논란 때문이다.


앞서 한 유튜버(A씨)가 은현장이 판매하는 밀키트 돈까스의 돼지고기 함량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고, 은현장은 반박했다. 이 A씨는 성분 함량을 분석하는 기관에 분석을 의뢰했고 돼지고기 함량은 실제와 달랐다.


A씨는 표시 함량 표기법 위반 자체가 문제라고 지적하며 은현장이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압박했다.


결국 은현장은 "유튜브를 은퇴하겠다"라고 밝혔다. 그리고 지난 1월 이후 자신을 둘러싼 여러 논란에 대해서도 더 이상 해명하려 하지 않겠다고 했다. 부질없는 일이라는 걸 깨달았다는 것이다.


이어 "밀키트 판매는 그동안 손해만 봤다. 적자를 봤다. 현재 만들어둔 제품까지만 정말 저렴하게 판매하고 그만하겠다"라며 "유튜브는 현재 영상을 찍어둔 3명까지만 더 하고 끝내겠다"라고 덧붙였다.


장사의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