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도 베스트셀러 '간헐적 단식'의 저자로 알려진 영국의 방송인이자 의학박사인 마이클 모슬리(67)가 그리스에서 휴가를 보내던 중 실종됐다.
6일(현지시간) 영국 미러 등 현지 매체는 "모슬리 박사가 아내와 함께 그리스 시미섬으로 휴가를 떠나 실종됐다"고 보도했다.
모슬리 박사의 아내인 클레어 베일리 박사는 "남편이 세인트 니콜라스 해변 지역에서 해안을 산책하던 중 사라졌다"며 지역 응급 구조대에 신고했다.
모슬리 박사가 산책하는 모습을 봤다는 목격자들은 "가고자 하는 방향이 명확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모슬리 박사는 지난 5일 오후 1시 30분에 시미섬의 니콜라스 해변에서 목격된 것이 마지막이다. 그는 해변에서 휴대전화를 두고 온 것으로 파악됐다.
그리스 당국은 경찰, 소방관, 자원봉사자들을 동원해 대규모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으며 사람의 접근이 어려운 곳에는 경찰견과 드론이 투입됐다.그리스 시미섬은 낮 온도가 35도까지 오르며 폭염주의보가 내려져 일각에서는 "모슬리 박사가 물을 가지고 가지 않았다면 위험했을 수도 있다"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모슬리 박사는 영국 BBC의 '믿으세요. 난 의사입니다'와 '더 원 쇼', ITV의 '디스 모닝' 등의 프로그램 진행자로 잘 알려져 있다.2012년에는 저서 '간헐적 단식법'을 펴내 전세계적으로 다이어트 열풍을 일으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