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20일(월)

아프리카 사파리는 너무 멀어...귀여운 동물들 보고 싶을때 가면 좋은 동물원 5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동물을 좋아해 각종 동물의 모습이 생생히 담긴 다큐멘터리를 즐겨 보는 이들, 연인과 방문할 색다른 데이트 장소를 찾는 이들,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 모두 집중하라.


동물의 왕 호랑이와 '라이언킹'의 사자는 물론 치타, 표범 등 각종 맹수류와 함께 귀여운 외모를 지녀 여성들과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작고 귀여운 포유동물, 알록달록한 깃털을 지닌 조류와 다양한 종류의 파충류까지 다양한 동물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동물원 5곳을 소개한다.


국내 동물원이라고 해서 다양한 동물들을 볼 수 없을 것이라는 편견은 버려라. 아프리카 사파리만큼 다양한 친구들을 만날 수 있다. 


국내 희귀종은 물론 외래 동물들과 생각지도 못한 다양한 동물들을 쾌적한 관람환경 속에서 만나볼 수 있어 즐거운 추억을 남겨줄 것이다. 


1. 과천 서울동물원


카멜롯매커우 / 과천 서울동물원


경기도 과천에 위치한 '서울동물원'은 1984년 5월 1일 개장한 규모 2,420천m²의 동·식물원이다.


서울시 서울대공원 직속 기관으로 1984년 5월 1일 개장한 서울동물원은 규모 2,420천m²의 동·식물원이다.


서울동물원은 포유로 115종, 조류 66종, 파충류 27종, 양서류 11종 등 다양한 동물을 보유하고 있는 동시에 쾌적한 관람환경을 제공하고 있어 약 350만 명이 찾을 정도로 인기 있는 동물원이다.


지난 2013년 7월에는 아시아 최초로 돌고래 '제돌이'를 방류함으로써 동물의 복지와 생명의 존엄성에 대해 성찰해 보는 계기를 제시하는 한편 우리나라의 국제적 위상을 한층 제고하고 있다.


2. 에버랜드 주토피아


에버랜드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에버랜드 내 동물원 '주토피아'는 1976년 개원한 동물원으로 판다를 보유하고 있는 대한민궁의 유일한 동물원이다.


특수 제작된 트램을 타고 호랑이, 사자, 곰 등의 여러 맹수들을 가까이서 둘러보는 '사파리 월드'가 주토피아의 가장 큰 특징이다.


초식동물 위주로 구성된 사파리 시설인 '로스트 밸리' 역시 수륙 양용차를 타고 아시아 코끼리, 흰코뿔소, 그물무늬기린, 사바나얼룩말, 일런드, 낙타, 에뮤, 홍학 등의 다양한 동물을 만나볼 수 있다.


'사파리 월드'는 매년 할로윈 시즌 마다 유료 어트렉션인 '호러 사파리'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사파리 월드'의 호러 버전으로 5천 원의 탑승료가 따른다.


이 외에도 '버드 파라다이스'에서는 다양한 조류를 관람하고 '뿌빠타운'에서는 다양한 파충류 및 비버를, 에버랜드 주토피아의 최고 인기 시설인 '판다월드'에서는 대왕판다 및 레서판다 등을 볼 수 있다.


3. 서울 어린이대공원 동물원


뱅갈호랑이 / 서울 어린이대공원 동물원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서울어린이대공원 동물원'은 60종의 동물 600여 마리를 보유하고 있는 동물원이다.


꼬마동물마을, 원숭이마을, 맹수마을, 초식동물마을, 코끼리사, 물새장 등의 이름으로 구성된 장소에서 다양한 동물들을 관람해 볼 수 있다.


또한 4월, 5월 9월, 10월에는 코끼리, 맹수류, 원숭이류, 물개류, 초식동물류, 열대동물류 등을 대상으로 '동물먹방LIVE'를 진행한다.


4. 대전 오월드 쥬 랜드


한국늑대 / 쥬 랜드


위치한 오월드 내 '쥬 랜드'는 2002년 5월 개장해 멸종되어 가는 동물의 종 보존과 야생동물의 전시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는 583.067 m2규모의 동물원이다.


쥬 랜드는 해양동물사, 곰사, 호랑이사, 중형 육식사, 소형 육식사, 소형 포유류, 맹금사, 유인원사 등의 92종의 동물 739여 마리를 보유하고 있다.


또 아프리카 사파리, 마운틴 사파리, 한국 늑대 사파리, 초식 동물 사파리 등의 각종 사파리도 운영하고 있어 에버랜드 주토피아와 함께 국내 유일한 사파리 동물원으로 잘 알려져 있다.


쥬 랜드는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일정 시각에 일부 동물들을 대상으로 하는 생태 설명회, 먹이 주기 공연 등을 진행하고 있다.


5. 전주동물원


안경 카이만 / 전주동물원


전주에 위치한 '전주동물원'은 동물생태해설사와 관람객이 함께 동물원을 돌며 동물의 생태설명 및 전주동물원만의 특별한 야생동물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다.


일반 가족단위부터 최대 20명의 단체까지 사전 접수를 통해 이용 가능한 동물생태해설 서비스는, 3월~6월, 9월~11월 주말을 제외한 기간 오전 10:20 - 12:00, 오후 14:00 - 15:30의 시간대로 나뉘어 신청할 수 있다.


전주동물원은 천연기념물, 멸종위기야생동물 1,2급, CITES 1~3에 해당하는 포유류, 조류, 파충류 72여 종을 보유하고 있다.


뿐만아니라 바이킹, 청룡열차, 전자전투기, 범퍼카, 공중자전거, 귀신의집, 대관람차, 회전목마, 회전오리, 회전그네, 우주비행선 등 다양한 놀이기구 역시 보유하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찾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