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4일(화)

'이효리♥' 이상순, 잘나가던 제주 카페 급하게 문 닫는 진짜 이유

YouTube '안스타'


가수 이효리의 남편인 가수 이상순이 카페를 정리하는 진짜 이유를 밝혔다.


지난 20일 바리스타 겸 유튜버 '안스타'의 유튜브 채널에는 "장사가 잘 안돼서 폐업하신다던데..사실인가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앞서 지난 2022년 7월 이상순은 제주도에 카페를 개업해 화제를 모았다. '이효리·이상순 부부의 제주도 카페'로 입소문이 퍼졌지만, 오는 31일을 끝으로 영업을 중단한다고 밝혀 아쉬움을 자아낸 바 있다.


YouTube '안스타'


영상에서 이상순은 카페에서 일하는 바리스타들을 소개한 뒤 시청자들을 향해 "곧 폐업한다"고 알렸다.


그는 "너무 장사가 잘된다더라"라는 말에 "그 정도는 아니었다. 초반에 화제가 되면서 손님들이 몰렸다"면서 "단골이 생길 줄 몰랐다. 너무 감사하다. 예약하고 오시는데 손님들이 많으면 오히려 가고, 손님이 적으면 있다가 갔다"고 말했다.


이상순은 "(카페가) 9시 오픈인데 8시에 다 같이 출근해서 (커피를) 세팅해서 마셔봤다. 매일 커피의 맛이 달라져서 체크를 안 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YouTube '안스타'


그러면서도 운영 시간에 방문하면 자기한테 이목이 쏠려 카페의 주인공인 바리스타를 위해 손님이 없는 시간에 카페를 찾곤 했다고 전했다.


이상순은 사명감으로 카페를 운영했다면서 "'연예인이 카페를 취미 생활로 하는구나'라는 느낌은 용납하지 못하겠어서 커피를 열심히 공부하게 됐다"고 했다.


특히 이상순은 폐업하는 진짜 이유에 대해서는 계약 기간이 끝났다고 고백했다.


그는 "건물주님이 다른 거 하신다고 하더라. 우리는 '연세'로 하는 거다"면서 "항상 카페에 대해 열려있다. 좋은 장소나 기회가 있으면 언제든지 할 수 있다. 일단 잘 마무리하고 다음 계획을 고민해 보겠다"고 밝혔다.


YouTube '안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