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8일(월)

"PSG 떠나겠다"...음바페, '이별' 공식 확정...드디어 레알 마드리드 가나

GettyimagesKorea


'차기축신' 킬리안 음바페가 파리생제르맹(PSG)을 떠난다고 공식 발표했다.


레알 마드리드와 계약을 완료했다는 이야기가 나오는 가운데 나온 퇴단 발표여서 그의 행보에 관심이 쏠린다.


11일(한국 시간) 음바페는 자신의 SNS를 통해 올 시즌을 마무리한 뒤 PSG를 떠나겠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을 마지막으로 팀을 떠나는 것은 이미 예견된 일이었지만, 공식적으로 자신이 직접 퇴단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GettyimagesKorea


음바페는 "7년 동안 세계 최고 중 하나이자 프랑스 최대 규모의 팀 일원이 될 수 있는 기회와 큰 영광을 누렸다"라며 "이곳에서 많은 압박감 속에서 성장할 수 있었고 최고의 선수들과 함께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7년이 지난 지금, 이제는 새로운 도전이 필요했다"라며 팀을 떠나는 이유를 밝혔다.


차기 행선지가 공식적으로 발표되지는 않았지만, 99% 이상의 확률로 '레알 마드리드'에 간다고 축구계 관계자들은 추정하고 있다.


합성 사진 / 사진=풋 메르카토


이미 스페인 현지에서는 레알 마드리드와 음바페가 계약을 맺었다는 기사가 나오고 있다.


한편 지난 2017년 AS 모나코를 떠나 PSG에 입단한 음바페는 7년 동안 팀 공격을 이끌어왔다.


PSG에서 프랑스 리그1 우승 6회, 쿠프 드 프랑스 우승 3회, 쿠프 드 라리그 우승 2회, 트로피 데 샹피옹 우승 3회 등을 달성했다.


2018-19시즌부터 5시즌 연속 리그1 득점왕에 올랐고, 이번 시즌에도 득점왕이 유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