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4일(화)

2년째 사귀던 멤버가 다른 멤버와 바람나자 SNS에 폭로...걸그룹 동성애 스캔들 터졌다

(왼쪽부터) SNH48 션샤오아이, SNH48 루신이, GNZ48 왕위천 / Weibo


중국의 인기 걸그룹이 동성애 스캔들에 휘말렸다.


지난 7일 대만 EBC의 보도에 따르면 중국 걸그룹 SNH48 내에서 열애설이 불거졌다.


SNH48 팀 S2 멤버 션샤오아이(沈小 , 29)가 동료 멤버 루신이(芦馨怡, 25)와 2년 반 동안 교제해 오다 루신이가 자매그룹 GNZ48 N3의 멤버 왕위천(王 晨, 23)과 바람을 피우자 모든 사실을 SNS에 폭로한 것이다.


(좌) 루신이, (우) 션샤오아이 / Weibo


SNH48은 매년 멤버들의 팀 협업 능력을 테스트하는 '베스트 파트너'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멤버들은 2인 1조로 참가하는데, 션샤오아이와 루신이도 대회에서 파트너가 되면서 연인으로 발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2년 동안 파트너로 대회에 참가했으나, 올해팀을 결성해 참가하기로 했다.


최근 션샤오아이는 SNS에 루신이를 맹비난하는 게시글을 올렸다.


(좌) SNH48 루신이, (우) GNZ48 왕위천 / Weibo


그는 "루신이가 지난 한 달 동안 대회를 핑계로 아침부터 밤까지 왕위천과 수다를 떨고 내가 잠든 틈을 타 함께 게임을 하며 커플 팔찌를 차고 다녔다"라고 폭로했다.


이어 "루신이에게 왕위천과의 관계를 여러 번 물었으나 친구일 뿐이라고 변명하면서 결국 이별하게 됐지만, 화해했고 함께 침대에 누워 서로를 끌어안고 잠을 청했다"라고 설명했다.


관계가 호전되는 듯 보였지만, 션샤오아이는 아이패드에서 루신이가 바람을 피운 증거를 발견했고 결국 다시 이별하게 됐다고.


(왼쪽부터) 루신이, 션샤오아이, 왕위천 / Weibo


논란이 일자 루신이는 지난 6일 왕위천과의 대화 기록을 올려 바람을 피운 것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또한 커플 팔찌에 대해서는 자신이 먼저 산 것이며 나중에 왕위천이 같은 스타일의 팔찔르 산 사실을 알게 됐다고 했다.


하지만 션샤오아이는 아이패드에 있던 대화 기록 일부를 공개하며 반격에 나섰다.


이후 루신이는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았고, 왕위천 역시 침묵을 지키고 있다.


SNH48 / Weibo


대부분의 누리꾼들은 걸그룹 내 동성애 스캔들이 충격적이라는 반응을 보인 반면, 일부 팬들은 평소 SNH48 멤버들이 동성애를 연상시키는 안무와 팬서비스로 멤버간의 연애를 예상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중국에서는 동성애를 금지하고 있다.


이에 지난 2022년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 중국 개봉판에서는 동성애 관계를 묘사하는 일부 대사가 삭제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