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애플 초심 찾았다"...카메라 수직 배열+파스텔 색감으로 '역대급 디자인'이라 난리난 아이폰 16

X 'Aaron_Carpentr'


아이폰 13 이후로 대각선 배치 되기 시작한 아이폰 후면 카메라. 올해 출시되는 아이폰 16은 다시 수직으로 배열될 전망이다.


지난 1일(현지 시간) IT매체 맥루머스 등은 아이폰 16 카메라가 이전 모델 대비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된다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아이폰 16과 아이폰 16 플러스 모델은 카메라를 수직으로 배열하고, 와이드 및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를 장착한다. 또한 아이폰 15 프로 모델에만 있던 공간 비디오 녹화 기능을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X 'Aaron_Carpentr'


큰 인기를 끌었던 아이폰 12 시리즈와 유사한 후면 디자인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더욱 쏠리고 있다.


이번 아이폰 16은 전작과 동일하게 물리 버튼이 유지된다. 당초 햅틱 기술을 적용해 음향 버튼과 음소거 버튼을 통합하려 했으나 기술 문제로 인해 유지하기로 한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오른쪽 측면에 새로운 정전식 캡처 버튼이 도입될 예정이다.


색상은 블루, 핑크, 옐로우, 그린, 블랙, 화이트, 퍼플까지 총 7가지이며 유리 재질로 파스텔톤과 반투명 효과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X 'Aaron_Carpentr'


또한 아이폰 15 시리즈와 동일하게 USB-C타입을 채택했다.


이같은 정보들을 토대로 만들어진 예상 랜더링 이미지는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누리꾼들은 "이번꺼 너무 예쁘다", "애플, 초심 돌아왔다", "인덕션 아니라 좋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X 'Aaron_Carpent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