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4일(화)

기안84의 '태계일주' 시즌4, 올해 하반기 더 독해져서 돌아온다

MBC 예능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로 그야말로 대박을 터트린 김지우 PD가 올해 하반기 컴백을 예고해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지난 23일 광명 아이벡스(IVEX)에서 한국PD연합회가 주최하는 제36회 한국PD대상 시상식


이날 MBC 예능프로그램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의 김지우 PD가 PD들이 직접 선정하는 '대상격'의 '올해의 PD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예능 작품상'을 수상했던 '태계일주'가 올해 '올해의 PD상'을 수상하면서 '2년 연속 수상'이라 쾌거를 거둬 의미를 더한다.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3'


한국PD대상 측은 이번 수상과 관련해 기존 TV 예능 프로그램 문법을 파괴하고 '무계획'과 '현지 밀착'이라는 도전적인 콘셉트를 극대화했다고 심사평을 공개했다.


김 PD는 이날 수상소감을 전하며 모든 영광을 출연자와 함께한 스태프, 그리고 시청자와 팬들에게 돌렸다.


그러면서 김PD는 "'태계일주'의 쉽지 않았던 탄생 과정이 지금의 '태계일주'를 만든 것 같다"며 "기존에 없던 것을 만드시거나 새로운 것을 만들려고 하시는 분들이 '태계일주'를 보고 용기를 얻고 희망을 얻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PD는 "시청자분들께 너무 많은 사랑을 받아서 어떻게 보답해야 할지 고민했고, 새로운 시리즈를 제작하고 있다"며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이 있지만 '태계일주'의 마음은 열린 마음과 도전정신이라고 생각하고 그런 마음을 담아서 돌아오려고 한다"고 깜짝 발표했다.


김지우 PD /한국 PD 연합회


그러면서 "하반기에 독하고 따뜻하게 다시 돌아오겠다"고 덧붙여 기대를 높인다.


한편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는 남미, 인도, 마다가스카르 각 시즌이 모두 큰 사랑을 받았다.


유튜브, OTT 등 쏟아지는 콘텐츠 속에서도 기안84 특유의 감성으로 굳건한 인기를 자랑했다.


그 결과 '태계일주'는 2023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여행 예능 부문 대상 수상을 비롯해 기안84의 제50회 한국방송대상 최우수 예능인상 수상,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무려 7관왕의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