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적으로 봄의 전령사인 벚꽃이 만발하고 온화한 날씨가 이어지며 봄이 성큼 다가왔음을 실감하게 된다. 주요 관광 명소와 등산로, 벚꽃 길 등은 벌써부터 야외활동을 즐기는 이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이에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본격적인 아웃도어 활동 시즌을 맞아 상춘객들을 겨냥한 바람막이 자켓과 하이킹화를 내놓으며 봄철 야외활동족 공략에 나서고 있다.
아이더 관계자는 "아이더만의 에어로 시스템 적용으로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에어로 하이크 윈드스토퍼 방풍 자켓'의 경우, 봄의 화사하게 입기 좋은 라벤더 컬러가 인기를 끌며 80% 이상의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며 "고프코어 스타일의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고기능성 '헤리티지 고어텍스 방수 자켓' 또한 50% 이상의 판매율을 기록하며 봄철 아웃도어족을 중심으로 기능성 바람막이 자켓에 대한 좋은 소비자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다변화하는 기온에 대비하세요! 가볍게 걸치기 좋은 기능성 방풍 자켓
한낮은 20도 안팎의 포근한 기온을 웃돌고 있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제법 쌀쌀한 일교차를 보이고 있다. 특히 산이나 고도가 높은 지형에서는 아직 추위가 느껴질 수 있어 가볍게 걸치기 좋은 바람막이 자켓을 챙기는 것이 좋다.
아이더는 우수한 방수성과 방풍성, 투습성을 자랑하는 '헤리티지 고어텍스 방수 자켓'을 제안한다. 우수한 방수 소재는 물론 방수 지퍼, 심테이핑 처리까지 세심한 적용으로 다변화하는 날씨로부터 신체를 완벽하게 보호해준다.
홀겹 형태의 '헤리티지 3L 고어텍스 방수 자켓'은 3L 방수 원단과 심실링 기법 사용으로 견고한 방수력을 제공한다. 사이드 지퍼와 가슴 양쪽 지퍼로 넉넉한 수납 공간이 있어 두 손이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하다. 색상은 남성용 살사, 미드나이트와 여성용 살사, 라이트 그레이로 출시됐다.
'헤리티지 2L 고어텍스 방수 자켓'은 안감이 적용되어 있는 자켓으로 특히 요즘 같은 간절기 시즌 유용하게 착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남성용의 경우, 솔리드 형태의 미드나이트와 코발트 블루, 컬러 블록형의 라이트 그레이까지 3가지 스타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여성용은 솔리드 형태의 라이트 그레이와 미드나이트 2가지다.
'에어로 하이크 윈드스토퍼 방풍 자켓'은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람은 막아주고 내부에서 발생하는 습기와 열기는 배출해 주는 고기능성 자켓이다. 방풍, 투습 기능이 뛰어난 고어텍스 윈드스토퍼 소재가 사용되어 비, 바람 등 체온의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를 효과적으로 차단해 준다.
특히 땀이 많이 나는 등 부위에 벤틸레이션 구조를 디자인해 열기와 땀을 빠르게 배출시켜 입는 내내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남성용은 라이트 그레이, 포레스트 카키, 블랙 3가지이며, 여성용은 아이스 라벤더, 바닐라, 블랙 3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코오롱스포츠가 선보인 '고어텍스 루즈핏 3L 재킷'은 외부의 수분은 차단하고, 땀에 의한 습기는 바로 배출해 항상 쾌적함을 유지해 준다. 전체 봉제선과 앞면, 포켓까지 심실링 봉제 기법을 적용해 완벽한 방수 기능을 제공한다. 또 래글런 어깨 패턴과 입체 소매 패턴으로 편안한 어깨와 팔의 움직임을 도와준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남성 베르텍스 3L 고어 윈드스토퍼 자켓'은 세련된 색감과 세미오버핏이 적용됐다. 고급스러운 고어 윈드스토퍼 3L 소재에 심실링 공법을 적용하고 방수 지퍼 부자재를 사용해 생활방수와 방풍 기능을 모두 갖췄다.
또한, 보다 섬세한 방수와 방풍이 뛰어난 고기능성 자켓으로 어떤 아웃도어 상황에서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 고어텍스 소재에 심실링 공법을 적용하여 완벽한 방수가 가능하다. 트렌디한 세미오버핏과 3L 소재의 고급스러운 조직감으로 일상 생활에서도 멋스러운 고프코어 스타일링에도 제격이다.
어떤 길이든 부담 없이! 편하게 신기 좋은 기능성 하이킹화
날씨가 좋은 만큼 야외에서 장시간 머물며 오랜 시간 걷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필요한 것이 발을 편안하게 만들어주고 아웃도어 활동의 질을 높여줄 기능성 하이킹화다.
아이더는 360도 에어로 시스템 적용으로 착용 내내 쾌적한 숨 쉬는 하이킹화 '퀀텀 에어로 쿠쉬'를 내놓았다. 국내 최초로 터널 구조와 스페이서를 결합시킨 AERO SYSTEM이 적용되어 신는 내내 쾌적하다.
충격 분산이 탁월한 아이더만의 트리플 쿠쉬 기능이 발에 전해지는 피로감을 최소화시켜 주고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스포츠카 덕트 구조에서 착안한 에어로 덕트 디자인이 원활한 습기 배출을 돕는 동시에 착지 시 안정감을 제공한다.
어떠한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보행이 가능하도록 내마모성이 우수한 엑스그립 아웃솔이 사용되었으며, 특히 아웃솔 앞부분 그루브와 터널이 유연성을 더해 발을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돕는다. 미세한 피팅 조절이 가능한 보아핏 다이얼이 적용되었다. 색상은 라이트 레드, 네이비, 블랙, 스노우 화이트, 민트, 퍼플 6가지다.
네파는 극강의 쿠셔닝으로 편안함 착화감을 선사하는 하이킹화 '휘슬라이저'를 제안한다. 네파 KOREA 독점 '휘슬링 쿠셔닝 폼'이 적용돼 최상의 쿠셔닝과 우수한 충격 흡수 기능으로 장시간 착화에도 피로감 없는 편안한 발걸음을 선사한다.
초경량 무게에 고어텍스 인비저블 핏 적용으로 방수, 방풍 및 투습의 기능은 물론 내 발 모양에 딱 맞게 감싸주는 핏한 착화감을 자랑한다. 자연스러운 반발 탄성으로 마치 걸을 때마다 에너지가 충전되는 듯한 추진력을 자랑하는 '에너지 플로우' 패턴으로 운동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발 뒤틀림까지 방지해 더욱 안정적인 착화감을 선사한다.
K2가 선보인 하이킹화 '플라이하이크 스페이스'는 신발 뒤축의 투명 연질 사출 내부에 공기를 가둔 무빙 에어 기술을 적용해 걸을 때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분산시켜 준다.
쿠셔닝뿐 아니라 발의 흔들림도 안정적으로 제어해 오래 걸어도 편안하며 K2의 독자적인 고탄성 플라이폼을 미드솔에 적용해 추진력을 제공한다.
특히 플라이하이크 스페이스 갑피에 신소재 그래핀 원사를 사용한 G-RAP 기술을 적용해 신발 내부의 열을 외부로 빠르게 발산시켜 쾌적한 착화감을 유지해준다. 또한 화강암이 많은 국내 산의 특성에 맞춘 독자적인 아웃솔 엑스그립을 블록 형태로 개선해 접지력을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