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4일(화)

'얼굴천재' 차은우, 태연·제니 제치고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

판타지오


아스트로 차은우가 태연과 제니를 제치고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했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스트로 차은우 2위 소녀시대 태연 3위 블랙핑크 제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2월 26일부터 2024년 3월 26일까지 1,720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60,865,506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빅데이터 64,163,706개와 비교하면 5.14% 줄어들었다.​


Instagram'eunwo.o_c'


2024년 3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스트로 차은우, 소녀시대 태연, 블랙핑크 제니, 워너원 박지훈, 르세라핌 카즈하, 라이즈 원빈, 세븐틴 정한, 워너원 황민현, 더보이즈 에릭, 라이즈 소희, 블랙핑크 지수, 라이즈 은석, 르세라핌 허윤진, 뉴진스 하니, 트와이스 미나, 슈퍼주니어 규현, 방탄소년단 지민, 세븐틴 승관, 레드벨벳 웬디, 워너원 강다니엘, 뉴진스 민지, 라이즈 앤톤, 오마이걸 유아, 하이라이트 이기광, 세븐틴 에스쿱스, 레드벨벳 조이, 블랙핑크 리사, 르세라핌 김채원, 뉴진스 해린, 아이브 가을 순으로 분석됐다. ​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980,094 미디어지수 974,160 소통지수 1,566,673 커뮤니티지수 1,520,8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41,72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743,477과 비교해보면 83.77% 상승했다.​​


Instagram 'taeyeon_ss'


2위 소녀시대 태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227,969 미디어지수 329,444 소통지수 1,241,337 커뮤니티지수 1,383,2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81,96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411,100과 비교해보면 31.97% 상승했다.​​


3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225,593 미디어지수 346,772 소통지수 1,289,398 커뮤니티지수 1,183,2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45,04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10,913과 비교해보면 44.25% 상승했다.​ 


Facebook 'BLACKPINKOFFICIAL'


4위 워너원 박지훈, 5위는 르세라핌 카즈하가 그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3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잘생기다, 압도한다, 복수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원더풀월드, 팬콘투어, 슈돌'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빅데이터 긍정비율 85.19%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아이돌 브랜드평판 에디터의 모니터링과 리스크 평가도 함께 포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