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투썸플레이스, 홍대 서교동에 커피와 예술 함께 즐기는 '아트 컬래버' 매장 열어

사진 제공 =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가 2월 26일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에 '투썸플레이스 홍대 서교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최근 일상 곳곳에서 예술을 향유하는 '아트슈머(art+consumer)' 트렌드가 급부상하고 있다. '아트슈머'는 소비를 통해 미학적 경험과 문화적 만족감을 채우고자 하는 트렌드로, 특히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를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MZ세대의 성향과도 일치해 젊은층 사이에서 급격히 확산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러한 'MZ 아트슈머'들을 위해 매장에서 디저트와 커피를 먹고 마시는 미각적 만족뿐만 아니라 예술적 요소들을 공간에 적용, 시각적, 미학적 즐거움까지 선사하는 '아트 컬래버레이션' 매장을 선보인다.


대표적인 예술가 지역인 홍대 서교동에 문을 여는 이번 신규 매장은 거리의 분위기에 맞춰 감각적인 인테리어는 물론 MZ세대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강한' 작가와 협업한 작품을 매장 내 전시했다. 


사진 제공 =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홍대 서교점에는 '투썸에서 즐기는 아티스트 파리지앤느의 달콤한 하루'를 콘셉트로 강한 작가가 제작한 아트웍이 매장 벽면에 설치됐다. 


총 2층 규모의 매장에 밝은 조명과 다양한 컨셉별 좌석, 오브제 등을 배치해 마치 트렌디한 미술관에 온 듯한 인테리어로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홍대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유니크한 공간 경험을 제공한다.


투썸플레이스는 홍대 서교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우선 매장에서 커피나 음료 구매 시 스초생 모양의 한정판 키링 또는 그립톡을, 모든 구매 고객에게 재방문시 사용 가능한 홀케이크 4천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3월 1일부터는 음료 포함 3만원 이상 구매 시 투썸 장우산을 선착순 제공한다. 3월 6일까지 조각 케이크 구매 시 아메리카노를 2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Piece & Coffee' 이벤트, 3월 4일부터 29일까지는 평일 오전 11시까지 델리 메뉴인 '베리 머치(에그·감자)'+아메리카노를 6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세트 메뉴 할인 이벤트도 연이어 진행한다.


한편, 홍대 서교점은 총 2층 규모의 넓은 매장으로, 홍대입구역의 1번 출구에서 도보 6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우수하고, 건물 내 주차장도 마련돼 있어 스초생 등 투썸의 홀케이크를 예약 및 픽업하기에도 적합하다. 


인근 매장인 '투썸플레이스 홍대입구역점', '투썸플레이스 홍대걷고싶은거리점', '투썸플레이스 홍대예술의거리점'과 함께 홍대 거리에서 즐기는 디저트 문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