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완결 앞둔 명탐정 코난, 돌연 '무기한' 연재 중단"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


어른·아이 모두 가리지 않고 전 세대에서 사랑받고 있는 만화 '명탐정 코난'.


작가 아오야마 고쇼가 '주간 소년 선데이'에 1994년부터 현재까지 무려 30년 동안 연재하고 있는 장기 연재 만화이기도 하다.


그런데 코난의 연재가 중단 될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19일 주간 소년 선데이에 정통한 소식통은 SNS를 통해 명탐정 코난의 본편 연재가 무기한 중단 된다고 전했다.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


소식통에 따르면 주간 소년 선데이 9호를 끝으로 당분간 명탐정 코난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없을 전망이다.


이를 대신해 오는 4월 10일 발행되는 20호에서부터 '괴도 키드' 이야기가 실릴 것으로 보인다.


괴도 키드는 아오야마 고쇼의 비정기 연재 작품으로 마술사 지망생 소년 쿠로바 카이토가 아버지의 죽음에 대한 정보를 찾을 겸 괴도 키드가 되어 벌이는 유쾌한 이야기를 담았다.


소식통의 말대로 라면 괴도 키드가 소년 선데이에 돌아오는 것은 꼬박 7년 만이다.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


일각에서는 오는 4월 일본에서 개봉하는 명탐정 코난 극장판 27기 '100만 달러의 오릉성(이정표)'에 집중하기 위해 쉬어가는 단계일 뿐이라는 예측도 나오고 있다.


'100만 달러의 오릉성'에서는 괴도 키드와 핫토리 헤이지(한국명 하인성)가 메인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앞서 고쇼는 지난 2019년, 명탐정 코난의 결말을 묻는 질문에 "100권으로 끝을 내는 것이 좋을 것 같다"며 "사실 결말은 이미 정해져 있다"는 충격적인 답변을 내놓은 바 있다.


지난 2021년 100권이 발매된 이후에도 계속해서 연재가 되고 있어 결말에 대한 팬들의 기대가 높아진 상황.


그러나 돌연 연재 중단 소식이 전해지며 많은 이들의 아쉬움이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