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갤럭시 언팩 2024'를 열고 갤럭시S24 시리즈를 공개했다.
갤럭시S24 시리즈는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갤럭시 인공지능(AI)이 탭재된 전 세계 첫 AI 스마트폰이다.
이 가운데 '대포 카메라'로 필요 없게 만든 갤럭시S24 울트라의 강력한 줌 기능이 화제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Samsung'에는 갤럭시S24 울트라의 줌 기능을 볼 수 있는 영상이 올라왔다.
갤럭시S24 울트라의 경우 광학 100배 카메라 줌을 제공한다. 갤럭시 AI를 활용하면 1.5배 긴 150배 카메라 줌을 사용할 수 있다.
100배 스페이스 줌 역시 더욱 향상된 디지털 줌 화질을 통해 멀리 떨어진 피사체를 명확하고 깨끗하게 촬영해 준다.
전작(갤럭시S23 울트라) 후면에 배치된 두 개의 망원 렌즈 중 하나인 1000만 화소 10배 광학 망원 렌즈가 이번 신작에는 5000만 화소 5배 광학 망원 렌즈로 변경된 덕분이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의 콘서트에서 촬영한 실제 영상을 보면 멀리 떨어져 있는 멤버들도 눈앞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해준다.
갤럭시S24 울트라의 줌 기능을 이용해 무대 부분을 확대하자 놀랍게도 TXT 멤버들이 눈앞에서 노래를 부르는 것 같아 보인다.
아주 먼 거리에서 줌을 당겼는데도 화질이 깨지지 않고 선명하게 보여 갤럭시S24 시리즈의 카메라 기능이 뛰어나다는 걸 알 수 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덕질하는 사람들 필수다", "화질 너무 좋아서 두 눈으로 보고도 안 믿긴다", "당장 사전 예약하러 가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