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8일(월)

반려견과 함께 앉아 커피도 마시고 추억도 만드는 구리시 '댕댕이 스타벅스' (사진·영상)

Instagram 'suji_haru'


사랑스러운 반려동물과 함께 커피를 즐기는 스타벅스 매장이 등장해 반려인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국내 첫 반려동물 동반 매장 '스타벅스 구리갈매DT점'이 바로 그곳이다.


Instagram 'lalyn0122'


지난 5일 스타벅스코리아는 반려동물과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반려동물 동반 매장 '구리갈매DT점'을 오픈했다.


경기 구리시 갈매동에 위치한 '스타벅스 구리갈매DT점'은 반려동물과 함께 동반 출입 및 취식이 가능한 별도 공간이 마련된 국내 스타벅스 최초의 매장이다.


Instagram 'thyme0070'


반려동물과 동반 입장이 가능하지만 취식은 불가능했던 '펫 프렌들리' 매장인 스타벅스 더 북한강R점보다 업그레이드된 매장이다.


지상 1·2층 142석 규모로 1층은 드라이브 스루 이용 고객을 위한 주문 및 픽업 공간과 일부 좌석 공간으로 운영된다.


Instagram 'thyme0070'


2층으로 올라가면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50평의 펫 존이 별도로 구성돼 있다.


부스석, 반려동물 전용 체어, 펫 리드 줄을 걸어둘 수 있는 펫 대기 공간, 20평 규모의 개방형 펫 라운지 등 반려인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돼 있어 반려동물과 함께 찾은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좌) Instagram 'x_jiho_x', (우) Instagram 'suji_haru'


배변봉투, 패드, 위생장갑, 물티슈, 전용 식기 등 펫 용품도 제공되며 바퀴가 달린 반려견 전용 식탁 의자, 화장실을 가거나 주문을 위해 1층으로 이동할 경우 반려견을 잠시 맡겨둘 수 있는 웨이팅 룸도 있다.


유리 칸막이 부스석의 경우 다른 강아지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반려견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고.


이런 편의성 덕분에 5일 오픈 이후 매일 오픈런을 할 정도로 인기라고 한다.


Instagram 'thyme0070'


다만 1층은 음료 제조가 이뤄지는 공간이 포함돼 있어 식약처 가이드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이 제한된다.


이에 반려동물을 동반한 고객은 1층 외부 전용 출입구를 통해 2층의 펫존을 이용할 수 있다.


Instagram 'lalyn0122'


스타벅스에 따르면 광견병 예방접종을 한 키 50cm 이하의 반려견이라면 얼마든지 출입이 가능하다.


하지만 동물보호법상 맹견에 해당하는 도사견, 핏불테리어, 아메리칸 스태퍼드셔 테리어, 스태퍼드셔 불테리어, 로트와일러 등 5종의 경우 출입이 제한된다.


Instagram 'thyme0070'


해당 매장에 직접 방문한 반려인들은 "사람 많아서 정신없었지만 진짜 편안하고 좋았다", "오픈런 성공했는데 다음에 또 가고 싶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2024년에는 반려견과 함께 스타벅스 구리갈매DT점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