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6일(목)

지석진, 건강상 이유로 '활동 중단'...13년 만에 '런닝맨' 잠시 하차

뉴스1


방송인 지석진이 건강상의 이유로 '런닝맨'에서 잠시 하차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18일 지석진 소속사 에스팀 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지석진은 건강검진 후 치료가 필요하다는 소견에 따라 SBS '런닝맨'을 잠시 쉬어가기로 했다"면서 "휴식 기간을 갖고 체력을 재정비해 빠른 시일 내에 더 건강한 모습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항상 지석진을 응원해 주시고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사진 = 인사이트


지석진은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서 지난 2010년부터 13년간 활약해 왔다.


'왕코 형님'이라는 확고한 캐릭터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으며 창립멤버로서 탄탄한 입지를 다졌다.


특히 지난해에는 SBS 연예대상의 강력한 대상 후보로 점쳐 질 만큼 시청자들에게 강력한 웃음을 선사했다. 


SBS 연예대상


이런 가운데 런닝맨은 앞서 지난달 배우 전소민이 6년 만에 런닝맨을 하차한 지 한 달도 채 지나지 않아 또 출연자 공백을 겪게 됐다.


공백이 느껴졌던 6인 체제에서 지석진마저 빠진 5인 체제에 접어들 전망이다.


최근 '환갑여행' 특집까지 진행했던 지석진이 활동을 중단하면서 런닝맨 제작진들의 고민도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런닝맨 멤버들 / 뉴스1


지석진의 갑작스러운 활동 중단 소식이 전해지자 런닝맨 팬들은 안타까움과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한편 지석진은 1985년부터 연극 및 뮤지컬 배우로 활동했으며 1992년 '우울한 오후엔 미소를'이라는 곡으로 가수 데뷔했다.


이후 1993년 KBS 공채 개그맨에 도전하여 10기로 합격해 개그맨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