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30분 전에 공지한 깜짝 콘서트로 뉴욕 마비 시켜버린 BTS 정국 (영상)

YouTube 'BANGTANTV'


[인사이트] 강지원 기자 =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팬들을 위해 깜짝 콘서트를 열어 미국 뉴욕 일대를 마비 시켰다.


지난 3일 정국은 첫 솔로 앨범 'GOLDEN'을 발표하고 컴백했다.


미국에서 활발히 활동하던 정국은 8일(현지 시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내일(9일) 뉴욕에서 깜짝 이벤트를 연다'고 공지했다.


날짜와 뉴욕이라는 힌트만 있을 뿐 어디에서 언제 열리는지 공지되지 않아 팬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냈다.


YouTube 'BANGTANTV'


이후 9일 오후 5시께 정국은 '30분 뒤에 타임스퀘어에서 게릴라 콘서트를 연다'고 깜짝 공지했다.


30분 전에 공지가 올라와 말 그대로 정말 '게릴라' 콘서트였음에도 불구하고 타임스퀘어 앞 거리는 아미(방탄소년단 팬클럽)들로 가득 찼다.


거리가 아예 마비될 정도로 수많은 인파가 몰려드는 등 미국 현지 방탄소년단의 인기는 생각보다 더 어마어마했다.


YouTube 'BANGTANTV'


타임스퀘어 전광판에는 정국이 모델로 있는 캘빈클라인 광고가 비춰지고 있었다. 30분 뒤 정국은 전광판 아래 'TSX STAGE'에서 등장했다.


수많은 팬들이 정국을 볼 수 있도록 대형 전광판에도 무대가 비춰졌다.


정국은 자신의 노래 'Yes or No', 'SEVEN', '3D' 등 완벽한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다. 거친 안무에도 전혀 흔들리지 않는 라이브였다.


이날 정국은 특유에 자신감·여유 넘치는 무대 매너로 5곡을 혼자서 라이브로 소화해냈다.


X 'jjklve'


미국 팬들은 떼창으로 보답했다. 


거리가 떠나가라 울리는 미국 아미들의 떼창에 정국은 "뉴욕 폼 미쳤다"를 외치며 행복해 했다.


정국 게릴라 콘서트가 공개되자 한국 팬들 역시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댓글에는 "정국이 너무 자랑스럽다", "뉴욕 한복판을 30분 만에 메울 수 있는 남자", "진짜 슈퍼스타다", "이게 월드 클라스구나", "라이브 실력이 점점 좋아진다", "자랑스럽다", "30분 전 공지가 안 믿긴다", "한국도 아니고 미국인데 인파 대박이다", "같은 한국인인 게 자랑스럽다"라며 정국에 대한 칭찬이 이어졌다.


YouTube 'BANGTAN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