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6일(목)

이상민 모친상 소식에 '미우새' 제작진이 공개한 추모 영상...시청자 눈물 터졌다

SBS '미운 우리 새끼'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 측이 가수 겸 방송인 이상민의 모친 고(故) 임여순 여사를 추모했다.


지난 5일 방송된 SBS '미우새'에는 '코리아 좀비' UFC 선수 정찬성이 출연해 김종국과 김건우를 만나는 모습이 담겼다.


이날 방송 말미에는 전날(4일) 별세한 임여순 여사를 기리는 영상이 공개됐다.


SBS '미운 우리 새끼'


이상민은 지난 '미우새' 방송에서 "어머니가 기적처럼 잠깐 기억이 돌아오면 꼭 하고 싶은 말이 뭐냐"는 질문을 받았다.


이에 그는 "사랑해"라고 대답하며 엄마를 향한 애틋함을 드러냈다.


제작진은 생전 건강했던 임여순 씨의 모습과 '상민 어머님 고(故) 임여순 여사님의 명복을 빕니다'라는 추모 메시지를 담아 고인을 애도했다.


SBS '미운 우리 새끼'


앞서 지난 4일 이상민의 모친 임여순 씨는 약 6년간의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났다. 그는 2017년 아들과 함께 '미우새'에 첫 출연하며 "525개월 아들을 둔 이상민 엄마다. 우리 아들은 자랑할 게 너무 많다. 저를 한 번도 힘들게 한 적이 없다"며 '아들바보' 면모를 드러낸 바 있다.


그러다 2018년 건강이 악화하면서 방송에서 하차했다. 이상민은 여러 방송을 통해서 "(어머니가) 점점 더 안 좋아지시는 걸 6년째 보고 있다. 병세가 많이 안 좋으시다. 지금은 날 못 알아보신다"고 고백했다.


이상민 모친의 빈소는 서울 연세대학교 신촌세브란스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이상민과 그의 여동생이 상주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발인은 오는 7일 오전 6시이며 장지는 서울시립승화원(벽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