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엄마들이 아기 울 때 '치즈 한 장'으로 1초 만에 '뚝' 그치게 하는 방법 (영상)

TiKTok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울고 있는 아이에게 엄마가 치즈를 던지는 영상이 최근 국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다. 


영상을 보면 엄마는 울고 있는 아이의 머리 위로 치즈를 던져 올리는데, 신기하게도 아이가 울음을 뚝 그친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신기하다는 반응이다. 


TiKTok


이들은 "치즈의 용도를 알게 되었다", "여보 오늘 퇴근하고 올 때 치즈 사 와요", "아기 뚝 그치게 하는 꿀팁이 여기 있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영상은 과거 해외에서 열풍이 일었던 '치즈 챌린지'다. 처음 치즈 챌린지 영상이 트위터에서 공개됐을 때 입소문이 나면서 800만 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이 재밌다고 생각하면서 '치즈 챌린지'로 유행이 번졌다. 이어 해외 매체를 통해 전 세계로 공유됐다. 


TiKTok


해외에서는 치즈 챌린지는 논란이 일기도 했다. 단순히 재미라고 여기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아이들에게는 '학대'라는 의견도 있었다.


일부는 영상에 비난을 하기도 했다.  


결국 처음 이 영상을 올린 이는 영상을 삭제하고, '사과문'을 게재했다. 


TiKTok

그는 "많은 분들이 왜 치즈 트윗을 지웠냐고 물어보시는데 저는 정말 감당할 수 없게 되었기 때문이다"며 "뉴스 기사에 오르고 유행이 될 줄 예상하지 못했다"고 했다. 


이어 "언론사에서 기사를 업르드하고 싶다고 직접 메시지를 보내왔다. 나는 분명히 아니라고 말했고, 삭제하기로 결정했다. 저는 아이의 엄마와 이야기를 나누며 왜 삭제했는지 설명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가족들에게 매우 무례한 행동이었고, 사과하고 싶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