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카페에서 모기에 물렸다는 손님을 응대한 한 카페 사장님의 하소연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지난 1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자영업이 힘든 이유'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화제가 됐다.
글쓴이 A씨는 13년째 자영업을 하고 있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A씨는 "회사 다닐 때도 이상한 사람 많았지만 자영업은 차원이 다르다"며 최근 겪은 일화를 소개했다.
이날 아침 일찍 가제 문을 연 A씨는 매장으로 걸려온 전화 한 통을 받게 됐다.
전화의 요지는 이랬다. 어제 저녁 커피를 마시다 모기에 물렸는데 약값을 줄 수 있냐는 것이었다.
A씨는 "마음 같아서는 '의료비 지원할 수 있지만 우리 매장에서 물린 건지 아닌지 부검해 봐야 하는 데 괜찮겠냐'고 하고 싶었다"면서도 "그냥 '죄송하지만 (내가 왜 죄송한데) 그런 지원은 따로 준비돼 있지 않다'고 말하고 전화를 끊었다"고 말했다.
A씨는 "뱀에 물린 것도 아니고 매장에서 물렸는지 아닌지 절대 알 수 없는 모기에 물렸다니, 모기는 길 걷다가도 물린다"고 답답함을 토로했다.
더욱 황당한 점은 전화를 받은 뒤 며칠이 지나자 부정적인 후기가 올라왔다는 것이다.
다만 A씨는 "심증만 있지 물증이 없다. 모기 이야기는 없었다"고 하소연 했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상상을 초월하는 요구다", "어떻게 저런 생각을 할까" 등의 댓글을 달며 A씨를 위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