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8일(토)

"전남 신안에서 열리는 김밥·새우젓 축제 놀러오세요...20% 할인 혜택 드립니다"

신안군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전라남도 신안군에서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축제를 선보인다.


20일 신안군은 '세계김밥페스타', '섬 새우젓 축제' 등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먼저 오늘(20일)부터 22일까지 자은도 1004뮤지엄 파크에서 신안 특산물로 만든 다양한 김밥을 선보인다.


흑산홍어돌미역김밥, 임자비건사찰대파김밥, 신의개펄낙지김밥, 비금도섬초새우젓김밥, 신안팔금면고사리회오리김밥 등 지금껏 본 적 없는 색다른 메뉴가 눈길을 끈다.


신안군


또한 신안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1섬 1정원의 꽃 색깔과 맞춘 형형색색 김밥도 준비되어 있으며 인생네컷 사진 촬영, 민속놀이 체험, 룰렛 게임 등이 마련됐다.


신안군은 이밖에도 유명 요리사가 만든 신안김밥과 떡볶이 등의 먹거리 가격을 5천 원 이하로 책정하며 바가지 없는 착한 가격을 약속했다.


이어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는 지도 신안젓갈타운에서 '섬 새우젓 축제'가 열린다.


신안군 블로그


축제는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새우젓 김치 담그기, 새우젓 깜짝 경매 등이 진행되며, 부대행사로는 농수산물 판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신안군은 이번 축제 기간 청정 신안 바다에서 생산된 새우젓과 신안에서 직접 생산한 농수특산물을 2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한편 신안군은 4월 간재미, 5월 홍어, 깡다리, 낙지 축제와 6월 병어, 8월 민어, 9월 왕새우, 우럭, 불볼락, 10월 새우젓 등 제철에 가장 맛있고 많이 잡히는 시기에 맞춰 지역수산물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