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프로-스펙스가 파워 워커를 위한 고기능성 전문 워킹화 '블레이드 BX3'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워킹화 시장의 장악력을 키운다.
'블레이드 BX3'는 브랜드 론칭 40주년을 맞았던 2021년 첫 출시해 올해 9월 말 기준 누적 판매량 17만족을 달성한 '블레이드 BX' 시리즈의 신제품이다. 프로-스펙스 워킹화 중에서도 고가에 속하는 프리미엄 라인으로 이전 버전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보행 안정성과 유연성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보행 시 굽히고 펴는 움직임이 많은 전족 부분에 부드러운 원단을 적용하고 '노쏘(No Sew, 무봉제)패치' 설계로 발가락을 보호해준다. 중족 부분과 뒤꿈치 부분에는 내구성이 뛰어난 ‘PU캐스팅’ 공법을 적용해 외부 충격에 강하며 발을 안정적으로 잡아준다.
여기에 '블레이드 BX' 시리즈의 워킹 기술력도 그대로 반영됐다. 충격 흡수와 아치 지지를 업그레이드한 '임팩트존 2' 인솔(깔창)을 적용하고 뒤꿈치 부위에는 초경량 고탄성 소재 페박스(Pebax®)를 사용했다. 측면에는 원활한 무게 중심 이동을 돕는 '지 프레임'을 적용해 에너지 회복은 높여주고 발 흔들림을 낮춰 피로도를 최소화했다.
발수, 방수 처리를 해 생활 방수 기능을 갖췄으며, 보아 다이얼로 빠르고 정교한 피팅이 가능하다. 은나노 원단을 인솔포에 적용해 항균과 항취 기능도 갖췄다. 색상은 남녀 공용 블랙과 남성용 그레이, 여성용 베이지로 구성됐다.
프로-스펙스 관계자는 "발에 꼭 맞는 고기능성 워킹화의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라며,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로 프리미엄 워킹화를 선보이고 있는 프로-스펙스의 노력이 담긴 '블레이드 BX3'와 함께 건강하고 안정적인 워킹을 경험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