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IPX, '팬잘알' 트레저가 직접 참여한 'TRUZ 아티스트 컬렉션' 선보인다

사진 제공 = IPX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IPX가 YG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보이그룹 '트레저'와 함께 아티스트가 직접 제작 과정에 참여한 'TRUZ 아티스트 컬렉션' 출시를 예고, 전 세계 팬들을 위한 애정 가득한 선물을 준비한다.


오는 10월 20일 국내 출시 예정인 'TRUZ 아티스트 컬렉션'은 트레저 멤버들이 제품 기획 단계에서부터 디자인, 품목 선정 등까지 직접 참여했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뿐만 아니라 IPX는 멤버들이 이번 컬렉션 제작에 참여하는 전 과정을 담은 메이킹 영상 'TRUZ COMPANY'까지 공개해 팬들에게 보다 생생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지난 12일 라인프렌즈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 메이킹 1화 영상에서는 트레저 멤버들이 이번 TRUZ 아티스트 컬렉션을 기획하기 위해 다 함께 모여 열정적으로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고 각자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어필하는 모습이 담겼다. 오랜 시간 함께 해 온 트레저와 트레저메이커이기에 팬들을 누구보다도 잘 아는 트레저 멤버들은 팬들이 원하는 제품들을 찰떡같이 캐치하는 '팬잘알'의 면모를 보였다.


실제 메이킹 영상에서는 가방, 뱃지, 키링 등 다양한 제품에 대한 멤버들의 아이디어들이 쏟아졌다. 특히 최현석은 트루즈만의 귀여움에 멋있고 트렌디한 요소를 가미한 제품을 꼭 출시하고 싶다며 진심 가득한 모습을 보였다. 


팬들이 공연 올 때 착용할 수 있는 미니 백,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응원봉, 코스튬 옷을 입힐 수 있는 인형 등 팬들을 위한, 팬들이 좋아할만한 제품에 대해 서로의 아이디어를 귀엽게 견제하며 제법 진지하게 회의를 진행하는 멤버들의 열띤 현장 분위기가 화면 밖까지 고스란히 전달되었다는 후문이다.


팬들을 향한 트레저의 뜨거운 사랑으로 탄생한 'TRUZ 아티스트 컬렉션'은 오는 20일부터 라인프렌즈 글로벌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점에서는 이번 TRUZ 아티스트 컬렉션을 테마로 꾸며진 포토존과 메이킹 영상 등을 경험할 수 있는 팝업 공간도 마련된다. 각 멤버들의 애정과 개성이 듬뿍 담긴 제품들이 과연 어떤 모습으로 완성되었을 지 벌써부터 국내외 팬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TRUZ 아티스트 컬렉션' 메이킹 1화 영상 공개 직후 팬들은 "메이킹 영상 보는 내내 광대 승천해서 지금 내리는 중... 트메는 다 좋으니까 트레저 하고 싶은 거 다 해!", "수상할 정도로 팬들을 잘 아는 아이돌... 내 돌이 굿즈도 다 만들어주고 트메하길 잘했다", "스케줄로 바쁜 와중에도 이렇게나 열심히 했다니, 감동. 그래서 언제 살 수 있다구요?" 등 뜨거운 반응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한편, IPX가 선보인 트루즈는 트레저와 팬들이 함께 각종 퀘스트를 달성하며 캐릭터를 성장시켜 나가는 육성형 게임 컨셉의 캐릭터 IP이다. 라인프렌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캐릭터 제작 과정과 성장 스토리를 볼 수 있는 '트레저 스튜디오' 콘텐츠를 공개하는 등 아티스트와 캐릭터가 함께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꾸준히 보여주며 '트레저메이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메이킹 영상 'TRUZ COMPANY'는 10월 한달 간 순차 공개된다.